안녕하세요.

이번 조정에는 AP 부품만 조정하며 나머지 BP MP ACP는 차후에 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조정 내역입니다.

배럴 : 방어 +5
사용하는데 충분하지는 않겠지만 조금 등장할 여지를 주고자 합니다.

헤비배럴 : 방어 +5

듀얼건 : 공격력 12 -> 15
투사체를 가진 무기류는 그에맞는 이점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레이저 : 공격력 35 -> 40
같은 이유로 다소 공격력을 주었습니다.

헤비시즈 : 와트 250 -> 230
즉발형인 시즈에 비해 다소 이점이 필요해보입니다.

캐니스터 : 연사 175 -> 150

캐니스터N : 연사 175 -> 150
클러스터에 밀려 사용되지 않았지만 조금이나마 등장할 여지를 주고자 합니다.

사라만다 : 공격력 30 -> 35
다소의 공격력 조정으로 등장할 여지가 있어보입니다.

스핏파이어 : 방어무시 30 -> 0 , 체력리젠 0% -> -1%
5%의 체력 비례데미지가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공격력을 너무 낮추지 않으면서 다소 하향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리코일건 : 공격력 58 -> 70 , 사거리 23 -> 24 , 무게 30 -> 25 , 와트 210 -> 200 

리코일건N : 공격력 65 -> 70 , 사거리 23 -> 24 , 무게 30 -> 25 , 와트 210 -> 200
조금씩 다 모자랐던 리코일건의 무게를 낮춤으로 다양한 조합이 등장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바주카 : 공격력 80- -> 90 , 사거리 23 -> 24
조금 더 강하게, 조금 더 멀리 공격할수 있도록 조정합니다.

스콜피오 : 와트 370 -> 300 , 무게 50 -> 45

스콜피오N : 와트 300 -> 270
공격 후 잠시 멈추는 패널티를 가졌지만 와트소모량이 높았기 때문에 낮추어 주었습니다.

멀티샷건 : 공격력 50 --> 65 , 연사 200 -> 150 방어무시 , 10 -> 0 
공격후 새로운 목표를 빠르게 찾을수 있도록 연사를 낮추어 주었습니다.

해머쇼크 : 와트 380 -> 350 , 공격력 70 -> 80

해머쇼크N : 와트 380 -> 350 , 공격력 70 -> 80
해머는 트롤이 아닙니다.

데빌클로 : 공격력 40 -> 50 , 사거리 16 -> 18 , 속도 0 -> 5
퀘스트에서 주인공이지만 배틀에 사용되려면 메리트가 필요해 보입니다.

스나이퍼 : 속도 0 -> -5
넓은 사거리를 가지고 있기에 사용에 있어서 난이도를 올리고자 합니다.

프리징소울 : 와트 500 -> 400
여태까지 와트500은 너무 심했던것 같습니다.

베베세 : 와트 300 -> 280

베베세N : 와트 300 -> 280
중단거리 대공무기로서는 너무 와트소모가 높은것 같습니다.

 

ps 내역을 두번 세번 살펴보고 수정에 수정을 거치느라 게시가 늦은점 사과드립니다.

  • 클랜용병 2016.01.23 00:52
    패치내역에서 수치만 적어논게아니라 운영자님 의견도 적어노셔서 한말씀 추가로 드려봅니다,
    스핏파이어같은경우 현재 매치에서 포퍼스 브리n 스핏 r파로 시야뱅으로 많이 사용되고있습니다 . 오지 핏샤만 사용하기때문에 너프 먹이신거같은데요 핏샤를 너프먹이는거에 반발은없지만 스핏파이어라는 ap부품을 오로지 핏샤로만 본게 아닌가싶어 한마디남깁니다 연핏(코벳 플래툰n을 이용한 연사스핏) 라핏(라운시 킹핀n을이용한 중반대와트의 빠른기동성탱커)도 있는데 핏샤너프만아니라 연핏까지 고인이되어버리는 패치가 아닌가싶습니다 . 핏샤에서 스핏너프먹어도 쓰긴쓰더라도 연핏은 방어무시없으면 아예 쓸수가없습니다 오로지 쇼크만쓰겠죠 다양성이 줄어들게되는점같습니다. 물론 스핏말고도 오닉스와같은 부품도 쓸수있지만요 ,
    그리고 데빌클로는 정말 좋은옵션의 부품입니다 하지만 와트가 비싸서 안쓰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와트또한 낮추는거 고려부탁드려요
  • 클랜용병 2016.01.23 00:53
    앞으로도 이런식의 밸런스 뒤집는 패치는 오예입니다
  • 킹제이더 2016.01.23 00:57
    인센좀 고쳐주면 인센도 사용좀 할텐데...
  • CSLSC 2016.01.23 00:58
    ㅇㅇ 진심 ㅋㅋㅋㅋㅋㅋㅋ
  • CSLSC 2016.01.23 00:58
    패치 좋네요 응원합니당
  • 토비이치 2016.01.23 03:30
    와 패치 개맘에듬
    근데 한가지 걱정은 리코 좀 op일것같은데
  • 토비이치 2016.01.23 03:30
    레이저 써보고싶은생각도들고 ㅋㅋㅋ
  • 자전차 2016.01.23 04:13
    사지타리움 사거리 1.7이나 2로 해주세요 지금 무슨 레오늄1492 체력높고 연사높으면 어택땅 찍고가는게임임 아쿠아리움도 스플래쉬 1.5~2 사이로좀 제미늄은 쓰레기라 할말이없네
  • 토비이치 2016.01.23 04:58

    2면 ㅈ사기일듯

    레오늄을 10으로하든가.... 근데 그러면 유닛체계에 큰혼란이 올듯 ㅋㅋㅋ

  • MatchPoint 2016.01.25 23:14
    원래 2였는데 1로 하향됐었어요
  • 강혀니 2016.01.23 04:17
    @@@@@@@@@@@@@@@배럴 적용이안됬어요@@@@@@
  • 산혜 2016.01.23 04:37
    오..!
  • 도도17 2016.01.23 04:40
    굿
  • 다크하모니 2016.01.23 06:04
    스콜n의메리트가많이떨어진느낌
    스콜피오가 상향전 스콜피오n처럼 바꼇는데
    스콜n은 상향뒤로보자면 다른n템이나을듯
    bp나 mp 패치를 봐야하려나...
  • paramireu 2016.01.23 06:15
    이번 패치 완전 좋네요
    리코일건이나 캐니스터 같은 공격용으로 너무 안 사용하는 무기들을 강화하는 것도 좋지만 스나이퍼의 속도 디버프같이 현재 강세를 보이는 유닛들의 하향도 너무 마음에 드네요
  • OrangeCat 2016.01.23 17:09
    프롤릭스가 주것서
  • 불곰웅담킬러 2016.01.23 18:28
    앞으로도 좋은패치 부타드립니다~
  • wjdgys 2016.01.25 08:55
    이런페치가 이루어 진 것만해도 좋긴한데..더불어 기술을 가진 에맥이나 그런 유닛들도 약간의 조정을 함으로써 다양하게 활용해서 전투할 수 있게끔 유도하는 것도 괜찮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사랑하는엄마 2016.01.26 06:24
    진짜 해설을 달아주는게 굳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