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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게임에서도 몇 번 이야기를 들었지만, 자유게시판에서도 초반 레벨업 구간에 대해 개선되었다면 좋겠다는 의견을 많이 받았습니다.

 

새로 유입된 유저분들께서 레벨 1 ~ 100 구간의 진행이 지루하여 게임에 쉽게 재미를 붙이기 어렵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요,

 

제 생각에도 반복 퀘스트를 통한 레벨 1 ~ 100 레벨 업 구간은 지루한 것이 맞고 100레벨 이후 즐기게 될 실전 매치에서도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100레벨까지 가려고 경험치 부스터를 구입하는 경우는 없을테니 100레벨까지 올리는 게 어렵다고 해서 회사가 별도 수익이 나는 건 아니기도 하고요.

 

가장 최근에 떠오른 생각은 각 전투 훈련별로 권장 레벨 구간을 두고 권장 레벨 범위 내에서 완료시 권장 레벨대보다 높은 레벨이 될 수 있도록 충분한 경험치를 지급하는 건 어떨까 싶었습니다.

 

예를 들어 전투 훈련의 "기본적인 조작" 의 권장 레벨은 1 ~ 10 으로 두고 해당 구간에서 완료시 레벨 11은 되도록 경험치 보상을,

 

"집중 공격" 의 권장 레벨은 11 ~ 13 으로 두고 해당 구간에서 완료시 최소 레벨 14는 되도록 경험치 보상을 지급할 수 있겠군요.

 

이제까지 각 레벨별 필요 경험치를 고려해서 대략적인 권장 레벨 표는 짜두었으며 총 55개의 전투 훈련을 차례대로 모두 완료할 경우 레벨 100이 되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 55개의 전투 훈련만 모두 클리어했다면 매치로 보내줘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기도 합니다.

 

물론 다른 수단으로 레벨을 올리다가 전투 훈련에 진입해도 권장 레벨대의 임무만 진행하면 쭉 이어서 100까지 갈 수 있을 것입니다.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기 때문에 아직 통과된 것은 아니며 다른 노바팀 분들과 이야기할 때 충분한 설득력을 얻을 수 있도록 유저 여러분들의 의견을 여쭙고자 합니다.

 

만약 이 방법이 적절치 못하거나 더 나은 방법이 있다면 그와 관련된 의견을 감사히 받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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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IGHTER_club 2016.08.20 06:29
    1
  • 언리쉬드 2016.08.20 06:53

    경험치를 퍼주되 x레벨 통과 퀘스트 같은형식으로 만들어서 그걸 수행해야 비로소 렙업이 가능해진다던가,, 아님 1~100까지의 긴구간을 걍 10레벨정도로 축소시켜버리는건 어떨까요 101렙은 11렙 102렙은 12렙..

  • 2016.08.20 23:28
    그렇게 되면 레벨 많이올린사람은 반박이많겟죠 그리고 101렙을 11렙으로 하자하시는데 111렙은 다시 11렙으로는 하지못하니 표시오류가 날수도잇습니다 그냥 그렇다구요 ㅋㅅㅋ
  • ▒▒▒ 2016.08.23 22:55
    게임 최초(?) 레벨개혁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화폐개혁에 이어서 레벨개혁??? 레알이다...
  • Othinus 2016.08.20 07:15
    전투훈련중에 벱세나 아포같은건 어차피 100되도 못쓰고 시즌덱에도 없는데다가 서먼이나 이지스같은건 실전에서 쓸일도 없으니 진짜 필요할만한거만 추리고 그냥 전투훈련 정주행 끝나면 경험치 몇 주는게 아니라 레벨이 100미만인 경우 바로 100으로 만들어주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 Othinus 2016.08.20 07:15
    그게 힘들면 그냥 레벨 1~100정도 올릴 수 있는 경험치를 주세요. 계정당 딱 1번만
  • 에스엠 2016.08.20 07:54
    저도 100레벨 관련해선 테스트 형식이 좋을거같아요
  • kjinlove 2016.08.20 08:02
    닥추
  • fltmxm15 2016.08.20 08:39
    랜매 레벨제한좀 걸어주시죠
    초엔짜리가 자꾸 랜매들와서 민폐가 이만저만이 아닌데
  • fltmxm15개초보 2016.10.14 03:14
    아이고 ㅋ 이새~끼야~ 자네 쪼렙나부랭이떄나 생각해라~ 지금도 뭐 개십초보일꺼같지만서도~
  • dmsdudwjs45 2016.08.20 09:23
    할 여력이 있다면야 n레벨 통과 퀘스트 같은걸 만들어서 그걸 클리어 하면 바로 그 레벨로 만들어 주는게 좋겠습니다만
    그럴 여력도 능력도 없다면 그냥 전투 훈련를 모두 수료하면 레벨 100을 만들어주게 하면 됩니다.
  • 코알라 2016.08.20 17:38
    테러유닛의 공격스킬 트랜스
    에리니스의 회복스킬 엔젤가드(이거 엔젤가드가 너프되서그런지 클이 쉽지않은듯)
    몇몇유닛의 프리즈 를 제외하면 스킬을 써볼수가 없는데
    번거롭지만 전투훈련에 스킬들을 체험해볼수있는 스킬훈련 4종을 추가해서
    100찍고 원하는 스킬트리 탈수있게 하는건 어떨까요
  • GM레이센 2016.08.20 20:28
    4종류의 스킬 계열들을 체험하는 건 정말 괜찮은 아이디어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치르기 2016.08.20 21:32
    55가지의 기본훈련은 너무 많습니다.
    일단, 다른 게임을해보면 알겠지만 듀토리얼이 길어질수록 지루합니다.
    제가 보기엔 기본적인 부분,
    유닛생산, 스킬사용의 단축키 적인 부분
    유닛의 조립, 강화, 서브코어적인 부분

    정도만 알게 한 뒤 랩 100을 달성하고
    게임을 플레이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4.0 거래 제한이 풀릴것으로 예상되는데
    시즌덱을 손봐서 처음 접하는 분들도 트롤이라는 소리 안듣고
    매치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드는게 어떤가 싶습니다.
    (물론 지금의 랜덤매치 매칭알고리즘을 봐선 시즌덱을 손봐도
    트롤이라고 하는건 어쩔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유저수 떄문일 수 있지만,
    랜덤매치의 가장 큰 문제점은 고수과 초보가 같이 잡히고 그 과정에서
    트롤로 몰리고 욕먹고 흥미를 잃는 부분입니다.
    랜덤매치 계급별로 매치가 잡히는 시스템은 무조건적으로 필요하고,
    만약 유저가 없어서 그렇지 못한것이라면 ㅠㅠ 한시라도 빨리
    이 부분이 개선되야 노바를 처음 접하는 분들이 흥미를 잃지 않고
    노바를 즐길것으로 생각됩니다.)
  • 제니퍼로페즈 2016.08.21 02:54
    전투훈련으로 그냥 105렙줘요 특올은 껴야 게임을 정상적으로 할수 있는데
    기본적인것들을 토대로 100렙주고 나머지 세분화된 녀석들로 나머지5렙 채워주면 될듯
  • 로젠 2016.08.22 00:00
    제 생각에는 1~100까지만 경험치부스터를 적용해주는 겁니다.

    지금 물론 템을 갖추시고 겜하시는 분들은 랩100찍는데 3시간도 안걸립니다.

    새로 하시는 분들은 하급강화를 이용해서 2.0템을 써도 집중력과 끈기 있으신 분들은 금방 올릴 수 있습니다.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 분들이나 학생분들은 시간이 없기때문에 랩업하기 힘들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 정도의 끈기도 없이 겜을 하면 바로 단순한 이유로 게임에 대한 흥미를 잃을 것 같습니다.

    단순한 제 의견이구요 비판하셔도 좋습니다.
  • 하여월 2016.08.25 02:08
    랩업을 할수있는 방식을 늘리는건 어떠신지요
    그냥 개인적인 생각이니... 읽어봐주세요...

    1. 퀘스트를 통한 보상 대폭 상승
    말그대로 1~100랩 구간에서만 경험치,골드,럭에 대한 보상을 대폭상승

    100랩을 달성후 유닛조합을 맞추는대있어 골드 럭이 하염없이 부족
    > 조립된유닛이 하염없이 약함 > 자신의 댁으로 매치시 패배의 요인이 될가능성이 큼
    > 시즌댁을 사용해야함


    결과적으로 유저들은 시즌덱으로 매치를 진행하거나
    다시 퀘스트를 진행해 골드,럭수급해야합니다.

    또한 부족한 럭,골드로 인해 노바게임 특성중하나인
    자신만에 개성있는 조합,댁을 맞추기엔 힘듬
    (노바에 아무리 대표조합이 있다고 해도 이는 선택이지 필수는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해결하기위한 방법으롤 1~100구간 퀘스트시 보상 대폭상승

    ※골드,럭 수급을 악용하는 이가 있을수있으니 100랩 달성이후 해당사항 없음
    ※단점 - 신규 유저가 100달성후 매치로 넘어가지만 매치에대한 능력은 초보라서
    기존유저들이 곤란해하는 상황이 생길수있음 이를 보안하기위해
    첫 매치진행전 중급자 듀토리얼(매치 듀토리얼) 또는 PC vs 유저 매치 연습게임이 필요


    2. 조건부 충족시 구간점프 ( 조건부 래밸업 )
    특정 퀘스트 완료시 해당구간 점프
    ex)신규유저 듀토리얼 완료시 평균 12 > 심화퀘스트 완료시 40랩으로 점프

    심화퀘스트
    매치,게임이해도에 필요한 특정조건을 기준으로 난이도 높은 퀘스트 생성

    ex) 컨트롤 , 유닛 대처능력 , 스킬사용 등
    구간별 퀘스트를 제작하여 완료시 골드,럭 재공 및 해당구간 점프
    게임 이해도가 높지 않으면 완료하기 어려운 퀘스트로 제작

    4~5개 구간으로 지정하여 노바게임 이해도 가높을수록 래밸업 방식 다양화

    ※흔히 버스 사용 불가능하게 1인~2인 동일구간 래밸 유저들이 같이 진행할수있도록 설정


    3. 배치고사 ( 유저간 평가 )
    랜덤 시즌댁 과 랜덤시즌스킬 구성하여 25래밸 이상시 배치고사 진행할수있도록 운영

    랜덤매치로 4vs4 매치시 각팀에 배치유저 1명식 배정하여 동일한 조건의 벨런스 형성
    ex ) 기존유저3명 + 배치 1명 vs 기존유저3명 + 배치 1명

    승률,게임이해도,기여도 + 유저간 평가 진행
    ※1판 종료시 기존유저 3명이 같은팀 배치유저 평가
    - 별점,점수 등으로 배치평가 진행

    특정판수 진행후 점수에따른 래밸구간 구성하여 해당구간으로 래밸 점프 및 골드,럭 재공

    ※게임의 이해도를 확인하기위해 3종류 이상의 랜덤댁 , 랜덤스킬댁 구성
    ※평가는 절대평가로 배치완류후 평점을 기준으로 구간점프 진행


    4. 헬퍼 운영
    조건부 만족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신규유저 헬퍼기능 활성화

    ex)
    헬퍼조건 - 래밸 105↑ , 매치게임수 300전↑ , 승률 55%↑ 이상 등의 현실적인 유저선출


    신규유저들에 헬퍼를 골라 해당유저에게 지원 및 정보공유를 실시간으로 받을수있도록 운영

    ※신규유저 특정래밸 도달시 신규유저 및 헬퍼에거 보상 진행
    ※신규유저 100래밸 도달시 헬퍼 평가 진행


    잠깐생각한것들이고 부족한부분이 많이보이지만...
    부족한부분을 채울 방식은 생각안나내요 ㅋㅋ

    개인적인 생각인이 비판이나 욕은 받지않겟습니다.
  • 1234 2017.01.28 17:28
    어렵고 확실한 보상.
  • dldmlwlszp 2017.09.20 17:52
    퀘스트 레벨 자유롭게좀 해주세요 맨날 사람 모자라서 혼자 할 때가 많은데 혼자하기엔 렙이 100넘어 가니까 어려워서 못하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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