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품 밸런스 패치 2016년에는 활발히 이루어졌는데..

by 성우짱장맨 posted Nov 18,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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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품 밸런스 패치가 2016년 글들을 보면
꽤나 활발하게 이루어진 것이
확 눈에 띄였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왜 안하는 것이죠?
 
시세 변동과 일부유저들의 반발이 두려워
밸패를 하지 않는다면 좋은 게임으로 남기 어려울 것입니다.
 
밸패, 퀘스트 콘텐츠 개발도 시급해보이고,
스킬도 꽤나 구시대적인 스킬이 많습니다.
자동적으로 적용되는 패시브 스킬이라던지,
안쓰는 스킬들을 새로 개편해서 새로운 능력을 가진 스킬을
개발한다던지의 지금보다 과감한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래 저래 생각할 것도 많으시겠지만,
과감하게 밸런스 패치를 하고 문제가 생기면 다음 밸패 때
지속적으로 수정하여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운영진께서 생각하시는 바를 모르는 것은 아니지만
장고 끝에 악수둔다고 너무 깊이 생각하는 것은 아닌가 싶습니다.
 
보통의 경우 합리적인 사고 안에서 밸패를 진행합니다.
혹여나 밸패 이후 문제가 생겨도 곧바로 리콜하거나 긴급적으로 수정하면 되는 부분이니까요.

항상 고생해주시는 것 정말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매주 패치내용을 보면 꽤나 힘든 작업이었을 거라 생각듭니다.
알고 있어도 고치기 힘든 것들도 많고, 어려울 거라고 생각합니다.
유저들은 어떠한 환경에서 어떤 일들을 하는지 잘 모르잖아요.
말은 쉽죠. 훈수두는 것도 쉽고요.
조금 거칠게 말했어도 상처받으시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소진이 오지 않도록 많은 유저들이 응원하고 있습니다.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