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의 길드제도는 완전히 실패했다.

by 성우짱장맨 posted Dec 11,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제목이 곧 내용임.

몇가지 이유를 살펴보면

1.길드골드 횡령

그런데 문제는 길드원이 게임을 한판 할 때마다 일정금액 (10%~25정도) 길드골드로 쌓이는데,

이를 이용해 길드골드 노예를 만들 수 있음.

길마만이 길드골드를 인출할 수 있음.

그리고 길드 골드를 인출 할 때 기록이 남지 않아 얼마를 어떻게 몰래 빼냈는지 알 수가 없음.


2. 1인길드 문제.

길드골드 문제와 이어지는 현상임.

길드골드를 횡령하고, 모든 것을 길마가 독점하는 체제로 인해

1인 길드가 많이 생겨남.

애초에 길드골드를 삭제하고 한명당 얻는 금액의 양을 길드골드 쌓이는 만큼 줘야 문제가 해결됨.

길드라는 자체가 돈수급의 일환이 되어버림 ㅋㅋ


4.길드원 제한을 더늘려야함.

길드원의 숫자가 터무니없이 적음

위의 내용과 귀결되는데, 길드경험치를 더 쌓아야 길드원의 숫자를 더받을 수 있음.

물론 순위권 길드가 독점하는 사태를 대비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길드원이 10~20명사이가 실질적으로 초반 운영이 어려운 길드들은

나가떨어지기마련.

20명의 길드원을 내전매치로 돌릴려면

동접 10명이상이어야 가능한데 실제적으로 불가능함.

애초에 노바인원이 100명도안되니;

덕분에  간간히들어오는유령길드원들은 다정리해고 당함.



그런데 아무도 이 시스템에 대해 문제제기를 하지 않음.

1.생각이 없거나,

2.고인물들이 이 길드골드를 먹고있어  이거에 대해 쉬쉬하고 있다.

3.골드를 많이 보유하고 좋은템들을 다가지고 있어 길골을 어떻게 쓰던지 상관이 없다.

이정도로 판단됨.

대대적인 길드시스템 개편이 필요하다고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