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불합리한 메탈리언도 함께 하향 건의

by Frogmarch posted Jan 29,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동 스퀘어)

아이템의 여러가지 기능성 상향 후 그 뒤론 하향에 하향을 거듭했는데,  유닛이 강했을적엔 드러나지 않았던 일부 메탈리언의 문제점이 드러나게 되어 몇 자 적어봅니다.

 

1. 딱히 이유없는 메탈리언만 연사 2배 보정

아군이 연사아이템 습득하면 연사 -200, 메탈리언이 습득하면 -400. 연사빨은 악토펀, 크라베, 오르그가 버티고 있으면 5분동안 접근 불가. 대체 왜..?

 

2. 오르그가 지나치게 강력함

쏘면 도망가는 까다로운 ai, 지&공 공격, 넓은 시야, 긴 사거리, 높은 화력, 느려보이는 탄속은 장난인지 피하지도 못함. 그냥 연사빼고 다가짐. 대충 생각해봐도 다른 공중 메탈리언과 비교해 압도적으로 많은 강점을 가지고 있는걸 알 수 있는데 언급한 6가지의 특징 중 2가지 정도 빼앗는 능력치 조정을 좀 해야함.

 

3. 페메갈로 체력이 너무 많음

딱히 잡고 싶지도 않고 마주치면 그냥 피해다니고 싶은 극혐몹 콘셉트는 메갈로 공중버젼인듯 한데, 보상은 메갈로주니어랑 비슷하면서 체력은 8000. 지상한테 데미지 70%만 받고 보상을 고려하면 적어도 4000이하로 낮추는게 맞다고 생각함.

3-1. 보스몹들의 체력 조정

공중유닛도 아이템 먹을 수 있도록 하는건 좋았는데, 공격 아이템 하향 이전의 유저들의 화력을 감안해보스몹들의 체력을 높게 설정해놓고, 패치를 거듭해 결과적으로 현재시점에서 50만 올라가고 중첩도 못하게 만들었으면, 그로인해 1/4 정도 토막난 유닛들의 화력만큼 보스몹의 체력/방어력도 토막내야 하는게 맞지 않나 싶음. 울티모의 체력 5만은 현시점에서 너무 지나침.

 

4. 마우스 방어력

공격 아이템 효과가 100이었을 시절에 만들어진 보스인데 아군 공격력 50만 줄고 방어력이 그대로니 일부 공격력이 높은 탑형무기, 데빌클로 제외하고 씨알이 먹히지 않음. 방어 -50 건의

 

5. 오르티아 리밸런싱

능력치 하향으로 더 이상 잡는게 불가능하게 되버린 오르티아 패치이전에는 최종보스 포지션으로 도전의식을 불태울만 했으나 이젠 왜 박혀있는건지 알 수 없음. 현재 시점에서 잡을만한 보스로 능력치를 완전히 뜯어고쳐야 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