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워링S & 스퀘어 개선 건의

by 신뢰 posted Feb 10,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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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타워링S

 

지난번에 문의드렸던 글을 다시 첨부합니다.

타워링S는 언제쯤 개선될 수 있을까요.

http://nova1492.kr/board_vODx79/807538

 

 

2. 스퀘어

 

지금 스퀘어에서 사용되는 유닛 조합을 보면 대부분이 공중유닛이고 지상유닛은 거의 없습니다.

스퀘어에서 지상유닛이 사라진 이유는 아마도 아래와 같을 것입니다.

 

* 플레이어 지상유닛은 시야가 넓다고 해도 언덕 위의 시야를 볼 수 없다.

* 지상유닛은 공중유닛을 공격할 때 공격력이 30% 감소한다.

* 지상유닛만을 공격하는 강력한 메탈리언의 존재

* 지상유닛의 이동을 방해하는 지형이 존재

 

위 네가지 약점은 공중유닛에게는 적용되지 않는 것입니다.

 

그러나, 유저간의 매치나 퀘스트에서라면 몰라도,

플레이어 유닛의 능력치를 상회하는 보스 메탈리언이 등장하는 스퀘어에서까지

플레이어에게 핸디캡이 되는 저런 특성을 굳이 유지시키는 것에 대해서는 의문이 듭니다.

(적 지상 메탈리언은 언덕위에 있는 플레이어 공중유닛을 시야 제한 없이 공격하죠)

 

현재 스퀘어에서 플레이어 지상유닛에게 극도로 불리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 플레이어 지상유닛의 시야가 지형에 방해받지 않도록 개선(=공중유닛 시야 특성)

* 플레이어 지상유닛이 공중 메탈리언을 공격할 때 공격력이 30% 감소하는 특성을 삭제

(메탈리언 지상유닛이 플레이어 공중유닛을 공격할 때는 공격력 감소를 유지,

이유는 스퀘어 메탈리언은 대체로 플레이어 유닛보다 강하기 때문)

 

하는 것을 건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