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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들 노바가 흥하려면 신규 유저의 유입과 유지가 중요하다는 것을 다 인지할겁니다.

하지만 그 신규유저가 재미를 느끼려면 최소한 노바의 스토리를 읽으면서 하는 방법을 

깨우쳐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다들 아시다시피 적기지 격파 1,2,3,4,5를 100까지만

반복하고 있습니다. 제가 1부터 다시 키우기 위해 들어가봤습니다. 전혀 할 마음도 생기지

않더군요

 

하물며 뉴비들은 어떨까요?? 

위 사진처럼 노바는 스토리가 방대하고 정말 재밌습니다. 

현재 개발하기가 매우 어렵다는 것을 압니다. 그러나 노바의 스토리 하나하나는

각각의 퀘스트와 연관되있습니다. 

 

제가 제안드리는 것은 일단 퀘스트 명칭 부터 바꾸기 입니다.

홈페이지 게임정보 스토리에 가시면 소름돋게 스토리가 다 연관되어있습니다.

예를 들면 이렇게 말이죠.

 

1. 튜토리얼 => 휘슬 스탑 (시나리오 1-1)

 

2. 적기지 격파 => 메탈리안 소탕  (시나리오 1-2)

 

3. 5분 버티기 => 아틀라스 행성 호위  (시나리오 1-3)

 

4. 메딕 지키기 => 카티우스 박사 생환  (시나리오 1-4)

 

5. 아이언 가드 => 제국의 역습  (시나리오 1-5)

 

6. 5분 버티기 2 => 아틀라스의 평정  (시나리오 1-6)

 

7. 적대장 격파 => 모쉬 최후의 저항  (시나리오 1-7)

 

이런식으로 다 연관이 되있습니다. 레이센님은 스토리를 잘 아시는 만큼 꼭 도입해줫으면 좋겠습니다.

최소한 명칭부터 바꾸고 난뒤 나중에 개선을 하는 방식으로라도 말이죠.

 

두번쨰는 스토리대로 흘러가는 퀘스트방식입니다. 

 

인터페이스를 만들기 어렵다는 것은 알지만 현재 만든 그런 임시방편용 튜툐리얼보다는.

 

시나리오 1-2를 깬 후에 

EX ) "메탈리안 소탕을 잘 해주었네 , 하지만 현재 아틀라스 행성이 공격을 받고 있어

" 내가 에너맥스와 머신건을 지급해 주겠네 그 둘을 사용한다면 막기 어렵지 않을게야"

 

Quest 1-3 아틀라스 행성 지키기 ( 5분 동안 생존하십시오 )

 

이런식으로 알려주면서 나중에

시나리오 3-4 정도에 5분버티기 4정도의 난이도 에선

"내가 타워링을 보내주겠네 . 이것만 있으면 메탈리언 놈들 싹 다 정리될게야 하하하~"

 

이런식으로 시나리오와 퀘스트를 연동지어 꺠다보면 어느새 레벨이 100이 되있겠죠.

 

물론 개발하긴 힘들겠지만 현재 뉴비들이 최우선으로 재미를 느낌과 동시에

각각 아이템의 쓰임과 효율성을 따져가면서 배울수 있게 만드는 것.

 

노바의 스토리도 읽으면서 퀘스트를 지루하지 않게 꺨수 있으며 또한 기존 유저들까지 

재미를 느낄수 있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라고 봅니다.

 

 

세번째는 추가적으로 하루에 일일퀘스트를 만들어서

 

 

시나리오 1-3 (0/1) 완료 ㅡ 보상 스핏파이어 스킨 조각 A

이런식으로 지급하던가 아니면 퀘스트 포인트를 따로 만들어서 그 퀘스트 포인트로 캐쉬템을 살수

있다거나 다른 컨텐츠 아이템을 구입할수 있게 만드는것이죠.  그렇게 하면

 

더욱 퀘스트가 활성화되고 재미도 있을 뿐더러

고수들이 퀘스트 포인트 모으기 위해 뉴비를 도와주는 장면도 목격수 있을 것입니다. 

 

 

네번째는 레이드 시스템을 시나리오 퀘스트로 도입하는 것입니다. 

 

하루에 1번씩 꺨수 있으며 ( 기존 유저들의 접률 향상 ) 적부대 격파같은 형식으로 

16명이 모이면 출발하여 각자의 1번 유닛으로 커맨더 같은 것을 격파하는 것이죠.

 

이런것도 스토리 모드처럼

Quest 1-R ( 레이드 . 메탈리언 사령관 . 생존자들과 함께 커맨더를 격파하십시오. ) 

이런식으로 한다면 정말 재미있는 노바만의 퀘스트를 만들수 있을것 같습니다.

 

매주 재미있는 모드를 만들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퀘스트들을 개편한다던가

레이드 모드를 이런식으로 스토리와 연관되게 만드는 것 또한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힘들다면 유저들의 유즈맵중에 퀄리티가 높은 것을 약간 참고하거나 약간 변형하여

스토리 모드로 넣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채택된 유저에게는 소량의 보상을 지급하구요.

 

 

이렇게 하면. 현재처럼 클러 앤으로 적기지만 두들기는 쓰레기 형식이 아닌.

뉴비들과 초보자들이 레벨 100까지 스토리를 보면서 지급해주는 아이템을 하나하나 다 써보며

또한 레벨 100까지 재미있게 올릴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현재 논란중인 레벨 제한 폐지 같은거나 무기 레벨 하한 이런 주장도 다 들어가게 되겠지요.

 

정말 아이디어가 엄청 많지만 여기까지만 적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루씨 2016.08.05 16:00
    이런 시스템 꼭 도입됬으면 좋겠네요
  • 앙금모 2016.08.05 23:33
    좋은 아이디어네요 추천 하나 박고갑니다 ㅎㅎ
  • ▒▒▒ 2016.08.18 21:30
    사진이 어딧써 어디!!! 분문 삽입 안햇지???? 그치??
  • ▒▒▒ 2016.08.18 21:37
    근데 하루 1번 이거 ㅋㅋㅋ 좋은생각인데 공략 생기고 나면 진짜 귀찮은 퀘스트임
    보상 좋으면 또 시장에 악영향이 미칠수도 잇슴 진짜로 늦뉴비들 또 어려워짐
    그럼 또 악순환 차라리 알고리즘을 해서
    난이도를 조정해야됌 진짜 어떤날은 쉽~게 클리어
    어떤날은 겨~~우 겨우 클리어 할수있게 해야됌
    안그럼 퀘괴(퀘스트기계)들이 공략만든다고...
    그럼 또 늦뉴비들이 그 퀘스트 공략 안봐서 욕먹고 떠남 악순환의 반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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