섭종안하고 노바를 살리는 방법

by 한올 posted Nov 30,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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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배틀컨텐츠 NPL과 매치에 한하여 템수치고정(1번 없는셈치고 2~11번이라도 봐주세요)
무성템으로 조합을 하든 자기부품으로 조합 하든 NPL과 매치는 부품수치를 고정함

강화시스템건드리지않고 캐시강화제 건드리지않고 라이트유저 복귀유저 겨냥할수 있는 유일한 방법.
NPL과 매치를 제외한 일반게임이나 퀘스트 등은 자기부품사용

ex)
ㅇㅊㄱ 100 67 67

또는 

다리 ㅇㅊㄱ 100 67 67
몸통 ㅇㅊㄱ 100 100 34
무기 ㅇㅊㄱ 100 34 100

2. 밸런스 구놉2011섭종시절로 초기화후 밸패시작
구놉기준 스나만 공격력 100->80~90 손보면 크게 건들게 있을까 싶음
크루저N같이 프리즈 시간 단축되는 부품은 50퍼감소에서 30퍼감소쯤으로 하향하면 프리즈 3.5초 -> 5초로 괜찮을듯
프리즈7초는 굳패치라 유지

3. 악세 무료판매
템차이만큼 힘든게 악세차이

4. 인게임에 영향이 가는 10덱 또는 
부품3덱 및 4덱 5덱 6덱 7덱~~~
스킬3덱 4덱 5덱 6덱 7덱~~~은 기간제를 폐지하고 영구제로 전환하여 캐시로도 구매가능하고 놉돈으로도 구매가능하게 설정하여 시간을 아껴 캐시를 쓸것과 시간투자하여 놉돈으로 열게끔 선택하게 하면 괜찮을것같습니다. 영구제인만큼캐시비용도 늘리고 놉돈으로도 상당한골드와 럭으로 책정함
현재는 기본2개덱에 추가로 3번째 덱까지 열수 있게 되어있지만 추가로 10번 정도까진 열수 있게 개발하면 편할것 같습니다.

5. 일매삭제 또는 일매와 랜매 통합
승자독식으로 시간이 길게걸리던 짧게 걸리던 망하는건 확정인 매칭시스템

A
BB
CCC
DDDD
EEEEE

실력대로 A~E그룹이 있다고 할때
최하층인 E그룹이 패배만함으로 매치를 접게됨
승률은 낮지만 E그룹에게는 이기던 D그룹이 E그룹이 사라짐으로 접게됨
D그룹이 사라짐으로 C그룹이 접게됨
C그룹이 사라짐으로 B그룹이 접게됨
최상위 A그룹만 남게됨

실제로 노바는 구놉부터 현놉까지 이런식으로 유저수 줄어듬

일반매치를 일반게임의 한종류로 두고 배포변동없이 할수 있게함. 아니면 랜매와 일매 배포공유하여 같은 계급 공유(일매로 올리고싶은 사람은 일매로, 랜매로 올리고싶은 사람은 랜매로 취향껏)

6. 랜매계급삭제하고 일매계급으로 적용

7. 랜덤매치 매칭구간지정하여 초보유저와 고수유저 수준에 맞는게임 제공
저배포고의트롤의 상위유저 저격을 제지

금쌍타 상위5프로 
은쌍타 상위10프로
동쌍타 상위15프로
금스타 상위20프로
은스타 상위25프로
동스타 상위30프로
금쌍칼 상위35프로
은쌍칼 상위40프로
동쌍칼 상위45프로
금    칼 상위50프로
은    칼 상위55프로
동    칼 상위60프로
금방패 상위65프로
은방패 상위70프로
동방패 상위75프로
금    엔 상위80프로
은    엔 상위90프로
동    엔 배포0이상

2개구간
금쌍타~금칼(상위50프로)
은칼~동엔(50~100프로)

3개구간
금쌍타~동스타(상위30프로)
금쌍칼~금방패(30~65프로)
은방패~동엔(65~100프로)

4개구간
금쌍타~은스타(상위25프로)
동스타~금칼(25~50프로)
은칼~동방패(50~75프로)
금엔~동엔(75~100프로)

5개구간
금쌍타~금스타(상위20프로)
은스타~은쌍칼(20~40프로)
동쌍칼~동칼(40~60프로)
금방패~금엔(60~80프로)
은엔~동엔(80~100프로)

6개구간
금쌍타~동쌍타(상위15프로)
금스타~동스타(15~30프로)
금쌍칼~동쌍칼(30~45프로)
금칼~동칼(45~60프로)
금방패~금엔(60~80프로)
은엔~동엔(80~100프로)

2개구간으로 시작하여 유저수가 늘어날수록 3개, 4개, 5개, 6개구간으로 하나씩 점점 증가

랜매계급을 npl같이 퍼센트로 적용시킨다면 구간을 나눠도 유저수가 고루 나뉠것이고 초반부터  상위계급을 쟁취하기위해 랜매가 좀더 활발해지지 않을까 합니다.
구간이 나뉘니 상위 유저가 고의트롤에 저격당할리도 없을테고 하위구간은 고통좀받겠지만 롤도 아이언브실의 헬구간이 있으니 이거까진 어쩔수 없을거같고.. 만약 나중에 사람이 많아져서 5~6개구간으로 돌릴수 있다면 상위구간으로 갈수록 빡고수들이 많아지겠고 최하위 구간은 고위트롤이 정상이라고 느낄만한 실력의 뉴비 초보들끼리만 매칭되지않을까 생각해봅니다..

8. 랜매 매칭시 지정맵 1지망 2지망 3지망을 골라서 매칭
랜매하다보면 맵때메 스트레스 받는 유저들많이보게됩니다. 3개정도는 골라 그중 하나매칭되면 자신이 고른맵이니 불평도 줄겠고 더 재미있게 할수 있습니다. 다만 인기없는맵의 경우는 픽될확률이 현저히 줄어들긴하겠지만요. 이것도 사람수문제인듯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사라진 약육 쌍둥이등 모든맵이 부활가능하기도 합니다.

9. A점사시 아군유닛 클릭안되게 설정
이건 개인희망이긴한데 노바가 초보분들이 하기에 난이도가 낮진 않은게임이거든요. 점사가 실력이긴한데 이게 잘안되는 사람은 자신이나 팀원의 유닛 보통 좀비를 점사 많이하고 있더라구요. 상대가 샤밑에 좀비를 깔아 점사를 방해하는건 전략이고 상대실력이 좋은건데 아군유닛을 치는건 손가락역량부족이라 시스템적으로 도와주면 좋을것같습니다. 그냥 아얘 A점사시 아군유닛이 클릭안되게 설정하면 npl이나 매치 한수등 초보분들이 느끼는 배틀컨텐츠에 대한  진입장벽이 많이 감소할거라 생각합니다. 배틀을 어렵다고 느끼는게 이거 하나때문은 아니겠지만요.. 하나라도 짐을 덜어주자 그런마음입니다. 같이 기디를 하다보면 어렵다고 퀘만 하는사람들도 있는데 항상 저사람은 퀘스트만하네 그렇게 재밌나?해서 물어보면 배틀이 어려워서 이것만 한다고 합니다. 전 재밌어서 하는줄 알았습니다. 물론 퀘스트가 재밌어서 하는사람도 있지만요.
혹시나 괜찮네라고 생각하고 적용해주신다면 스샷 멋있게 찍고싶어하는 분들도 있기에 게임설정창에서 아군점사체크란을 만들어 가능과 불가능을 선택하게하는게 좋을것같습니다.

10. 고의트롤
초보도 트롤실력의 초보도 다 소중한 노바유저라고 생각되기에 실력으로 인한 징계는 개인적으론 좀 아닌거 같다고 생각하고 초보도 즐길만한 구간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서 글써본거였고 고의트롤의 신고가 들어올 경우는 혹시나 억울할 초보도 있을수 있기에 확실히 검증하고 같은접속지의 아이디도 대조해봐서 징계하고 아이피와 같은접속지의 아이디들도 공개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대조해봤는데 이건진짜트루트롤급초보다 싶으면 징계하는건 아닌거같아요.

11. 위 내용대로 리빌딩후 홍보
SNS 유투브 아프리카 등 돈 안들이고 할수 있는방법으로 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