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정책

 

계정 정책

 

1. 계정의 가입, 탈퇴등 계정에 관련된 전반적인 사항은 비에스소프트 이용약관을 기준으로 처리됩니다.

 

2. 계정을 탈퇴하시면 모든 게임의 캐릭터정보, 아이템정보 등 게임정보가 모두 삭제됩니다.
    단, 회원 탈퇴한 시점으로 1주일(7일)이내에 복구 요청을 하시면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회원 탈퇴 복구는 계정당 1회에 한해서 도움을 드릴 수 가 있으며. 탈퇴 복구 1회 받은 계정에
   한해서는  중복 회원 탈퇴 시  복구가 되지 않습니다.

 

4. 회원 탈퇴 후 복구를 원하실 경우  공식 메일(nova@nova1492.kr)로 신분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과
   계정명을 기재하여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단 신분증의 경우 생년월일만 확인을 하며 뒷자리 7자리는
   가려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5. 본인의 것이 아닌 타인의 주민 등록 번호를 도용할 경우 법적 제재 및 게임 내의 정당한 권리를
   보장 받을 수 없으므로, 반드시 본인의 주민 등록 번호를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공식 메일(nova@nova1492.kr)은 고객상담과 게임 내 편의를 위한 각종 메일링 서비스와 이벤트
   당첨 시 연락 등 회사와 고객간의 연락도구로 사용됩니다.

 

7. 계정관리는 본인 스스로 주의를 기울여 주셔야 하며, 계정공유나 본인의 관리소홀, 부주의로 인해
   문제가 발생한 경우 도움을 받으실 수 없으며, 그에 대한 책임 또한 본인에게 있습니다.

 

8. 회사는 계정정보 확인, 고객의 신분인증, 계정정보 수정을 위해 필요한 경우 고객에게 신분입증에
   필요한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9. 제재조치는 부계정이라고 확인,판단될 경우 본계정과 부계정 모두 제재합니다.

 

 

닉네임 또는 길드 명에 대한 이름정책

 

 

닉네임과 길드 명은 고객님의 의지에 의하여 자유롭게 생성이 가능하나, 다음과 같은 경우, 운영진의 임의로 변경 하거나 제재 할 수 있습니다.

 

1.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욕설 및 타인에게 혐오감과 공포감을 주는 경우

 

2. 선정성 (사람의 특정 신체 부위 포함)을 내포하거나 음란한 단어를 포함한 경우

 

3. 인종 / 종교 / 성 / 민족 차별적인 사항을 내포한 경우

 

4. 상표권 및 저작권등 제 3 자의 소유물을 침해 할 가능성이 있는 이름일 경우

 

5. 운영진 및 비에스소프트의 직원 또는 회사를 사칭할 수 있는 이름일 경우

 

6. 반사회적이며 법에 저촉되는 이름일 경우

 

7. GM명과 유사하거나 타 고객으로부터 오해의 소지가 있다고 판단되는 이름

 

 

유저 간의 분쟁

 

 

1. GM은 게임 내 이용자간의 분쟁에는 개입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게임 내의 이용자 간
   분쟁은 이용자간 스스로 해결해야 할 문제로, 게임 내의 매너 플레이와 자정 노력으로 이용자간
   조율이 가능 하기에 이와 관련해서는 GM이 개입하거나 조치하지 않습니다.

 

2. 게임 내 질서를 문란하게 하거나 운영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에 대해서는 GM이 개입하여 중재하거나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GM이 사용자들 간의 분쟁에 관여를 하게 되는 경우에는 공정성과
   일관성을 기초로 하여 객관적인 입장에서 정황을 판단하고 중재를 합니다

 

 

게임 내 불량 이용자에 대한 제재 

 

 

아래 항목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는 내용이라도 원활한 게임 운영에 영향을 주거나 다른 사람의 게임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등에는 GM의 판단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유형

위반 항목

1. 원활한 게임
진행 및 게임
운영업무 방해

- 게임 내 이벤트 등을 의도적으로 방해하는 행위

- 회사 또는 GM을 이유 없이 비방하거나 고의적으로 GM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게임 내 정상적인 시스템을 악용하여, 미풍양속에 반하는 게임플레이를 하거나 게임 내 질서유지에 막대한 영향을 주는 행위, 게임의 기획의도에 반하는 행위를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게임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 방향을 왜곡시키는 행위

2. 다중접속으로 게임운영방해

- 동일 IP에서 3개 이상의 계정으로 게임에 접속하여 정상적인 게임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다중접속만 하였을 시에는 해당 정책으로 처리하나, 다중 계정이 게임(매치,퀘스트)를 하였을 시에는 불법 프로그램 사용으로 처리

3. GM 사칭 및 
허위사실 유포

- 게임 내에서 GM 또는 게임 관계자임을 사칭하는 경우, 이벤트 당첨을 미끼로 아이템을 요구하거나 이를 악용하여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 또는 아이디 정보를 요구하는 행위

- 회사 또는 GM에 의해 공지되지 않은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 게임 내 상업성을 지닌 내용 혹은 게임이용고객에게 유해한 정보를 홍보하는 경우

4. 허위신고

 다른 고객에 대한 허위 제보나 신고를 하는 경우

5. 이름정책위반

- 회사 또는 GM을 사칭하거나 이를 사칭하려는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이름

- 캐릭터의 이름이 선정적이고 음란하거나 비속어(욕설)로 되어 있는 경우를 포함하여 다른 사람에게 불쾌감과 모욕감을 줄 수 있는 이름

- 아이템 혹은 캐릭터, 사이버머니 등의 현금 매매나 타 게임과의 거래를 위한 의도 등이 엿보이는 이름

-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를 노출하려는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이름- 특정 종교, 인종, 회사 등의 집단을 비하하는 이름

- 특정 대상을 광고, 홍보하는 내용의 이름 - 기타 사회 통념상 수용하기 어려운 이름

   

 

 

게임 내 불량 이용자  제재내용 

 

 

항목

1차

2차

3차

4차 이상

1. 원활한 게임
진행 및 게임
운영업무 방해

1일 정지

3일 정지

7일 정지

14일 정지

2. 다중접속으로 게임운영방해

30일 정지

영구 정지

 

 

3. GM사칭

영구정지

 

 

 

4. 허위사실 유포 및 허위 신고

1일 정지

3일 정지

7일 정지

14일 정지

 

 

 

 

 

5. 이름정책 위반

영구 이용제한

 

 

불건전언어사용에 대한 운영정책

 

 

다른 사람에게 불쾌한 감정을 유발하거나 모욕감을 주는 불건전언어사용은 다음과 같은 운영정책이
적용됩니다. 

 

비속어 필터링에 걸려져 나오는 불건전언어에 대한 신고는 처리되지 않습니다.

 

1. 비속어사용: 상대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비속어사용

 

2. 타인비하: 신체적 비하 발언, 이유 없는 다른 사람 및 다른 길드 비방 등으로 특정인 혹은 불특정 다수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위

 

3. 성적수치심유발: 음란한 단어나 노골적인 성묘사로 타인에게 성적 수치심을 주는 표현

 

4. 의도적인 방해: 다른 사람을 스토킹하거나 게임 플레이를 의도적으로 방해하는 행위

 

5. 도배행위: 채팅 창에 지속적이고 악의적으로 동일한 내용을 계속 등재하는 이른바 ‘도배’ 행위

 

6. 개인욕설: 타인에게 극심한 불쾌감을 유발하는 명백한 욕설

 

7. 친족모독: 타인의 친족을 모독하는 모든 언사

 

8. 반목조장: 길드간 반목을 조장하거나 구성원 전체를 매도하는 행위

 

9. 집단비하: 특정 지역이나 종료, 인종, 장애, 정치적 신념을 비하, 조롱하거나 비난하는 행위

 

10. 공포심유발: 현실적으로 위협을 느끼게 하는 언어적 표현  

 

항목/제재

1차

2차

3차

4차

 5차 이상

비속어사용

경고

1일 채팅금지

3일 채팅금지

7일 채팅금지

14일 채팅금지

타인비하

성적수치심

의도적방해

도배행위

경고

1일 채팅금지

3일 채팅금지

7일 채팅금지

14일 채팅금지

개인욕설

친족모독

경고

1일 채팅금지

3일 채팅금지

7일 채팅금지

14일 채팅금지

반목조장

집단비하

GM비방/욕설

3일 채팅금지

7일 채팅금지

14일 채팅금지

계정정지조치

 

공포심유발

3일 채팅금지

7일 채팅금지

14일 채팅금지

계정정지조치

 


※ 불건전언어사용으로 인한 채팅금지 및 계정정지는 6개월단위로 초기화 됩니다.

 

불건전언어사용 신고 절차 

 

 

불건전언어사용 제재를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절차로 신고를 받습니다.

 

1. 신고자:  피해를 입은 직접 당사자 

 

2. 증거물: 스크린샷 등 관련 증거물을 첨부

 

3. 신고방법: 고객센터 내 신고게시판을 통해서

 

4. 신고제재결과: 제재게시판을 통해서  공지

 

5. 소요시간: 신고게시판 접수 후 1일에서 3일 소요(공휴일 및 주말 제외)

 

6. 이의제기: 피신고자의 합리적인 이의가 있을 경우, 신고자에게 관련 사실을 전달

 

 

홈페이지 이용 시 주의사항 및 불량 이용자 제재 정책

 

 

1. 게임 홈페이지는 게임의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들을 공유하고 더욱 즐거운 게임 플레이를 돕기 위해
   마련 되었습니다

 

2. GM은 다수의 고객들을 위한 건전한 게시물 문화를 만들기 위해 다음의 사항에 따라 게시물을 사전
   통보 없이 편집, 이동,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정기점검 또는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홈페이지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사유 및 기간을 공지해야 하며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중단 되었을
  경우는 제외합니다.

 

4. GM은 특정 고객들의 불건전한 행위로 인한 다수 고객들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아래에 규정된
   처벌기준 및 단계에 따라 위반 항목에 해당되는 행위를 한 특정 고객에게 게시판 이용 및 게임
   홈페이지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아래 항목에 구체적으로 해당되지 않은 사항이라도 원활한 게임 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GM과 고객이 공유하는 일반적인 게임 내의 질서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6. 제재 내역(글쓰기 등)

 

항목/제재

1차

2차

3차

4차 이상

욕설/비방/도배/기타 

3일 정지

7일 정지

14일 정지

영구 정지

광고/현금거래

영구정지

 

 

 

운영자/직원(친분)사칭

영구정지

 

 

 

GM 협박/GM 욕설/GM 비방

3일 정지

7일 정지

14일 정지

영구 정지

불법 프로그램 유포

영구정지

 

 

 

※ 게시물은 일반 게시물과 게시물에 달 수 있는 댓글 모두를 포함합니다.

 

 

불법 프로그램 사용

 

 

불법 프로그램 사용이란, 고객이 스피드 핵, 메모리 핵, 멀티 로더, 매크로 프로그램, 기타 해킹 툴 등 게임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제작된 것으로 회사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아니한 컴퓨터 프로그램, 기기 또는 장치 및 회사의 프로그램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회사의 데이터 또는 프로그램을 변경, 훼손 위조하거나 운용을 방해할 수 있는 모든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여 게임 또는 다른 고객에게 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를 사용하는 것이 GM에 의해 적발될 시에는 이용 제한이 적용되며, 그 행위가 확인될 경우 회사가 정한 운영 및 GM과 고객이 공유하는 일반적인 게임 내의 규범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회사가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피해를 입은 경우, 해당 고객은 그 피해 및 피해에 따른 결과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재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항목/제재

1차

2차

3차

4차 이상

불법 프로그램 및
관련 사이트에
대한 정보를
게시/광고 하거나 이에 준하는 행위

계정정지

조치

 

 

 

불법 프로그램
사용

계정정지

조치

 

 

 

불법 프로그램 사용
(취득한 아이템, 경험치,
게임머니 등이 이동 및
훼손되어 회수가 불가능한 경우)

계정정지

조치

 

 

 

불법 프로그램 제작
및 배포

 계정정지조치

 사법 조치

 

 

 

※ 불법프로그램 사용 등으로 게임 이용제한을 받게 되는 경우에는 게임전적이나 경험치, 게임머니 등의 모든 계정 정보가 초기화될 수 있으며, 영구 이용제한 조치 될 수 있습니다.

 

 

샌드박스 등 멀티로더 사용에 대한 운영정책

 

 

샌드박스 등 멀티로더사용 규제에 대한 운영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샌드박스 등 멀티로더 프로그램의 사용은 원칙적으로 금지됩니다.

 

2. 선의의 목적(자체 트레이드 등)으로 사용한 경우라도 불법프그램사용과 동일한 제재를 받습니다.

 

 

시스템 ( 버그 ) 악용

 

 

1. 게임의  비정상적인 시스템의 오류를 악용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게임의 취약점 ( 버그, 계정도용, 불법 프로그램 ) 을 발견했을 시에는 반드시 GM 에게 신고하여야 합니다.

 

2. GM 은 게임내 존재하는 모든 형태의 버그를 제보 받으며 제보자와 버그 내용을 기록으로 남겨 보상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버그 제보에 대한 보상 내용은 GM 팀 자체 규정에 의거, 결정됩니다.

 

3. 단, 신고하지 않고 이를 악용하는 행위를 할 경우, 버그로 인하여 생성된 비정상적인 아이템은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체크가 되어, 경고없이 아이템 블럭조치가 취해지며, 다음과 같은 제재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유형

위반 항목

시스템  (버그)

악용

어뷰징

- 이상이 발생한 아이템, 스킬 등을 이용하여 이득을 얻는 행위

- 부정한 방법으로 경험치, 아이템, 게임머니 등의 게임 정보를 지속적으로 획득하는 행위

- 의도적으로 다른 고객과 게임 정보 획득을 조작하는 행위

- 정상적인 방법으로 획득하기 어려운 수준의 아이템 혹은 게임머니를 획득할 수 있음에도 이를 신고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획득을 하는 행위

- 버그 확인으로 인해 GM이 홈페이지 공지나 게임 내 공지 등을 통해 공식적으로 이를 통보하였음에도 지속적으로 이를 악용하는 행위

- 시스템 악용으로 인한 문제를 알면서도 이를 묵과하고, 지인이 시스템을 악용하는 것을 방조한 행위

- 기타 게임 내에 버그를 이용하여 부당 이득을 챙기거나 게임 밸런싱을 무너뜨리는 행위

 

항목/제재

1차

2차

3차

4차 이상

버그임을 인지하지
못하고 단순 이용
(버그 사용하여 취득한
아이템 등모두 회수
및 삭제)

경고

30일 정지

 

 

버그를
사용하였으나 그
영향이 경미한
경우

30일 정지

계정정지 

조치

 

 

버그를 반복 또는
악용하여 게임에
혼란을 초래하고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입힌 경우

계정정지조치

 

 

 

게임 정보 및
승패조작

초기화 및 14일 정지

계정정지

조치

 

 

조작(어뷰징) 

계정정지조치

 

 

 

 

 

계정 도용 및 해킹

 

 

1. 해킹이란, 다른 사람의 컴퓨터 시스템(혹은 서버)에 불법으로 접근하는 행위, 설치 파일을 열어 이를 변경 또는 수정하는 행위, 서버와 게임 간의 정보를 해킹하는 행위 자체와 명백히 이러한 목적을 위해 시도하는 모든 행위를 말합니다.

 

2. 아이디 도용이란, 사전에 동의 없이 다른 사람의 게임 내 아이템(혹은 게임머니)이나 아이디 수취를 목적으로 다른 사람의 아이디 정보를 획득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허위로 아이디 도용 또는 해킹을 신고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제재를 받게 됩니다.

 

항목/제재

1차

2차

3차

4차 이상

다른 사람의 동의 없이
개인의 이익을 위해
다른 사람의 개인 정보를
획득하거나 이를
시도할 경우

계정정지

조치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
결제 정보/결제 수단을
유출하거나 획득,
도용하여 다른 사람의
게임 이용에 악영향을
끼친 경우

계정정지

조치

 

 

 

설치된 게임을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 또는 시도하려고
한 경우

계정정지

조치

 

 

 

복구 관련 운영 정책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게임 내에 콘텐츠가 유실된 경우 복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2.  게임이용자가 유실되었다고 신고한 콘텐츠가 게임 내에 존재하지 않거나 변경된 경우, 또는
   게임기록을 통하여 객관적 자료확보가 어려운 경우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 게임기록이란 특정 행동에 대하여 서버에서 저장하는 최소한의 기록으로, 모든 행동을
     포함하지는 않습니다.)

 

3. 게임 Data에 대한 복구는 게임 기록을 통해 객관적인 자료가 확보된 후 진행하며, 자료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복구되지 않습니다

 

4. 고객이 이용하는 컴퓨터의 인터넷 접속이 불안정하여 발생한 아이템, 경험치 등의 기타 손실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5. 복구가 필요한 경우 홈페이지 고객센터 내 일대일문의를 통해 복구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6. 복구 신청은 손실 발생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해주셔야 합니다.

 

고객의 고의 및 과실로 인한 아이템 손실 복구정책

 

 

회사는 게임이용자의 고의나 과실로 인한 아이템손실은 원칙적으로 복구해드릴 수 없습니다.

 

1. 불법프로그램사용으로 인한 계정정보노출로 발생한 손실

 

2. 운영정책에 명시된 내용을 숙지하지 못해서 발생한 손실

 

3. 게임 내 공지된 내용을 숙지하지 못해서 발생한 손실  

 

4. 홈페이지에 공지된 내용을 숙지하지 못해서 발생한 손실

 

5. 기타 비정상적인 게임이용 행위로 발생한 손실

 

6. 타인에게 정보를 넘겨주어 발생한 손실

 

 

휴면 아이디 정책 

 

 

1. 회사는 고객의 아이디가 부당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보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다음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에 한하여 해당 아이디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12개월 이상 접속기록이 없는 아이디

- 이용기간이 남아있는 유료아이템이 상기 1항의 아이디에 존재하지 않는 경우

 

2. 휴면상태로 분류된 경우 안내메일 또는 공지사항 발표 후 일주일 간의 통지 기간을 거쳐 아이디 또는 닉네임의 모든 정보가 삭제 되며 복구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통지 기간 중 게임 접속 등을 통해 휴면 상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