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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업데이트 된 슈퍼하드스퀘어의 취지는 매우 좋게 생각합니다.

기존에 노잼이라서 인기가 덜 했던 퀘스트 채널에 더 많은 사람들의 유입이 가능해 보이고

노바 유저중 RPG의 요소에 더 큰 재미를 느껴서 퀘스트만 전문적으로 하던 유저분들 에게는 큰 재미를 선사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런데 난이도를 올림과 동시에 문제가 생긴 것이 있습니니다.

 

유저들의 플레이 방식이 이번 슈퍼하드모드의 취지와  달라서 생기는 문제인데요,

기존 유저들은 독고다이로 "내가 짱이고 나혼자 사냥한다" 방식으로 스퀘어를 진행합니다.

그런데 슈퍼하드모드는 그렇게 만만한 컨텐츠가 아니죠.

절대로 혼자서는 일정수준 진행하지 못하게 되있습니다. 조금만 전진해도 호르니스나 크리킷한테 발 묶여서 죽거든요.

그리고 파워업 아이템의 상향도 다른 사람들과 중첩하면서 유닛의 전투력을 끌어내라는 의도입니다.

그런데 기존 플레이 방식대로 배타적인 성향이 강한 우리 유저분들께서는 같이 7시에서 템을 먹음에 불구하고 중첩을 안한다거나... 자기만 중첩 얻어서 쌩 가버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독고다이 플레이 방식이 틀린건 아니지만 사망하고 나서 99% 확률로 돌아오는 채팅은

"이거 난이도 뿅뿅없네", "운영자 무슨생각으로 이런거 만듬??", "난이도 하향좀"

이렇게 돌아옵니다. 애초에 협력플레이로 레이드를 진행하면서 높은 골드보상을 얻어내는 기획 의도로 만들어진 퀘스트임에 불구하고 유저들은 반감만 가집니다. 고생해서 만드셨는데, 유저들은 몰라줘요

 

 

여기서 건의사항 있습니다.

스퀘어 내에서 '파티플레이' 기능을 추가로 개발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슈퍼하드 퀘어의  개발 의도대로 유저들이 팀플로 행동하게끔 기능으로써 유도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파티플레이 기능이 개발되고, 게임에 적용되기 전까진 많은 유저들이 독고로 돌진하다가 죽고, 스트레받는 일이 비일비재할 것입니다. 또한, 징징하다가 결국엔 안하게 되는   그런 그림이 그려질까봐 두렵습니다. 나중에 아무도 안하게된다면 개발 인력의 낭비죠 ㅜ

 

제가 건의하는 '파티'의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인터페이스

파티를 만들고, 가입하거나 초대하는 방식은 다른 게임들과 동일한 형태로 하구요. 메세지 창이나 화면 하단(기존엔 와트상황, BU를 보는 인터페이스였지만 스퀘어에서는 필요 없으므로 이 공간을 활용)에 파티 버튼을 넣어서 파티플레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하면 좋겠습니다.

 

2. 기능

1) 파티 최대 인원 4명
2) 파티원끼리 시야 공유
3) 미니맵에 아군 유닛 표식으로 서로의 위치 확인 가능
4) 골드는 n분제로 공유 + 파티 보너스 골드 소량

이 정도만 우선 기능적인 요소로써 파티플레이의 형태를 띌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 아이디어 입니다.
1) ~ 3) 까지는 가장 기본적인 파티 기능의 형태이구요, 4)의 보너스 골드는 유저들이 파티 기능을 이용하게끔 유도하는 하나의 장치로 작용할 것 같습니다. 혹은 기존에 없던 경험치 보상을 주는 것도 어떻가 싶습니다. 경험치를 주면 진짜로 RPG게임이랑 완전 동일하게 되네요 ㅋㅋㅋ

 

3. 예상하는 그림 (망상)

1) 적어도 혼자서 돌진하다 죽어서 욕질하고 게임 나가는 유저는 없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2) 파티에도 포지션이 만들어질 듯. 왜냐하면 지금 슈퍼하드스퀘어의 곤란한 적이 언덕에 위치한 적인데 아군 공중유닛의 시야를 통해서 잡을 수 있으니깐요. 언덕 호르니스 극혐;; 1공중 3지상 같은 포지션이 생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3) 흡사 적부3를 진행하는 것 같은 손맛과 파티원의 협력, 날 얼린 크리켓을 팀원이 잡아주고 팀원을 묶은 호르니스를 내가 잡아주는 훈훈^^ 한 상황에 유저들 마음이 따듯해지고, 노바에 애정이 생기고, 삭막한 분위기가 사라지고, 동접인원이 늘어나고, 흡사 퀘2: 배틀8 같았던 비율의 유저가 퀘쪽으로 건너오면서 진정한 RPG+RTS 장르의 확립, 정식오픈 즈음에 사람들을 끌어들일 하나의 비장의 수로 작용할 것 같습니다 ㅎㅎ 

 

요즘 통 노바 소식이 잠잠하던 와중에 밸런스패치와 새로운 스퀘어 컨텐츠, 후원자 표식 추가를 해주시면서 운영진 분들이 쉬는게 아니라 열심히 개발하고 계시는 구나 라고 믿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처음 의도와 다르게 버그가 터진가거나(후원자 표식 유저 게임 불가능) 불만을 토해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 또한 후원자 표식때문에 게임 못하는 버그는 굉장히 불편하고 불만입니다.

좋은 의도로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서 패치했는데 되려 유저들에게 반감을 사는 상황은 피하고 싶은게 저의 바램이고, 개발자 분들의 바램이기도 할겁니다.

항상 열심히 개발하십니다! 수고하세요~ 

  • Mosa 2016.02.22 08:38
    본디 설계의도를 파악하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이 훨씬 많음에도 설명이 충분치 않기에 - 지금까지 그래왔듯 - 문제가 발생한 것이겠지요. 제작측이 벤치마킹 해야하는 것은 매칭시스템이나 경제체계가 아니라 소통능력 이라고 생각합니다.
  • 돈좀럭좀 2016.02.22 09:08
    파티 시스템 괜찮네요 오
  • zx1g 2016.02.25 07:59
    걍퀘스트 로 만들어라
  • ▒▒▒ 2016.03.10 19:20
    파티라...참신하긴한데 파티 안껴주는 그런게 생길꺼같음 결국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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