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9 부품 능력치 조정내용

현재 아래의 조정된 목록 외 많은 부품의 조정이 예정되어 있으나 게임 내에 미치는 파급력을 고려하여 현재 바로 적용해도 될만한 것들만 이번에 적용하였습니다. 

 

 AP

립타리온
최소사거리 10 -> 13
지상에서 강력한 힘을 보이고 있는 립타리온에게 약점이 좀더 드러나도록 조절하였습니다.

스틱스
와트 420 -> 400 , 속도 0 -> 5
스틱스N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BP

플래툰
연사 0 -> -20
플래툰N에 비해 성능이 많이 낮았던 점을 조절하였습니다.

레지널
와트 400 -> 370
와트소모량이 너무 컸기 때문에 소모량을 낮추는 방향으로 상향합니다.

킹핀
방어 30 -> 35
킹핀N에 비해 부가효과가 크게 차이났기 때문에 기본성능을 조절함으로서 차이를 좁히고자 합니다.

킹핀II
방어 60 -> 65 , 체력 350 -> 400
킹핀N과 비교하여 사용에 있어 우위인 점이 적기 때문에 기본성능을 상향하였습니다.

홉라이트
와트 420 -> 400
여전히 와트 소모량이 높지만 성능과 소모량에 있어 균형점을 찾아나가려 합니다.

블릿츠
연사 0 -> -15 , 체력 260 -> 300
블릿칸에 비해 능력치가 너무 낮기 때문에 다소 상향합니다.

트리뷴
체력회복 0 -> 2%
~널 아이템의 모태가 되는 부품에 대해선 이와같은 효과를 주고자합니다.

트리뷰널
시야 15 -> 18
트리뷴의 강화버전 이지만 시야만큼은 감소했기에 같은 수치인 18로 상향합니다.

인펜트리 (update 1.29 17:45)  지연 (update 1.30 01.00) 적용완료
와트 200 -> 190
같은 무게인 메인포스와 비교했을 때 200대 와트는 다소 높은감이 있기에 상향합니다.

쿼터덱
체력상승 30% -> 25%
가벼운 부품임에도 불구하고 조립 후 최종체력이 지나치게 높기 때문에 체력상승% 수치를 조절합니다.

캡틴
체력회복 0 -> 2%
~널 아이템의 모태가 되는 부품에 대해선 이와같은 효과를 주고자합니다.

코포칸
방어 5 -> 10
무게 15의 탑형 몸통중 가장 와트소모가 큰점을 감안하여 지금보다 조금 상향합니다.

플러시덱
시야 17 -> 20 , 체력 280 -> 370
시야와 기본체력을 상향함으로 시야유닛의 보조가 없더라도 단독으로 쓰일 여지를 주고자합니다.

바이스로이
방어 35 -> 40
고급형 부품이지만 아무런 부가 효과가 없기 때문에 기본 능력치를 다소 상향합니다.


 

MP

크롤러
방어 15 -> 20
크롤러N과 선택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부가옵션수치를 조절합니다.

탱커
시야 4 -> 5
좀 더 쓰기 쉬운방향으로 조정하려하지만 지금은 이정도만 상향합니다.

워커
방어 –5 -> 0
워커N과는 다른 방향으로 쓰일 수 있도록 방어 패널티를 삭제합니다.

스플리터
와트 300 -> 280
고급형 부품들의 소모와트를 전체적으로 낮추어주려 합니다.

오프로더
와트 330 -> 300
동일한 이유로 소모량을 낮춥니다.

하이로더
와트 330 -> 300 , 방어 0 -> 5
동일한 이유로 소모량을 낮춥니다. 거기에 N템과 선택적으로 사용될수 있도록 방어력을 추가합니다.

하이로더N
와트 270 -> 300
부가성능이 기존 아이템에 비해 강력하다고 판단되기 때문에 와트소모량을 30늘렸습니다.

피코크
와트 300 -> 280
스플리터와 동일한 이유로 소모량을 낮춥니다.


AcP

기본악세
체력xx , 파워xx , 듀얼류 와트 모두 0
기본악세의 와트 소모량을 0으로 낮추었습니다.

SR트라이
속도 5 -> 10
속도 옵션을 S파나틱의 절반수치인 10으로 상향합니다.

RA트라이
방어 10 -> 12
RA트라이를 활용한 유닛이 거의 없기에 방어력을 조금 상향합니다.

SubCore

사지타리움
AP에 장착시 +1(총 2)
사거리 +1 옵션은 다른 서브코어에 비해 낮은 수치로 판단되기에 무기류에 장착시에만 추가적으로 1이 더 적용되도록 조정합니다

 

 

  • 제니퍼로페즈 2016.01.29 01:55

    개념패치 ㅇㅈ합니다 굿굿 (패치 내용은 저와 크게 관계없이 밸런스 운영자님의 실력입니다)(클라스)

  • 마이해머쇼크 2016.01.29 02:02
    정말 대박...패치!
  • 히말군 2016.01.29 06:49
    ㄹㅇ 착한패치 인정합니다.
  • Niks 2016.01.30 04:06
    ㅇㅈㅇㅈ
  • 마이해머쇼크 2016.01.29 02:03
    멋집니다! 노바 화이팅~
  • Cws 2016.01.29 02:03
    솔직히 대전에서 제일 문제가 되는건 3,4성 부품들이 날뛰고 있다는 점인데...
    강화수치를 낮추거나 아니면 대전에서 강화 부품을 못쓰게 만드는게 훨신 나아보임
  • 배신 2016.01.29 02:10
    아쿠아리움도 사지타리움처럼 패치해도 될꺼같은데..
  • ▒▒▒ 2016.01.30 00:11
    아콰는 기지테러에 직결돼잇기때문에 안됄꺼같아요 아마도? ㅋ 제 옛날생각이지만...
  • 쿠쿠썸치킨 2016.01.29 02:18
    상향평준화패치가 좋군요
  • OBT 2016.01.29 02:38
    밸패 좋습니다.
    내역을 쭉 훑어보니 밸런스 패치에 대해 다소 조심스러운 감이 없잖아 있어보이지만 좋은방향임은 분명한것 같습니다.
  • 특꽁잡템 2016.01.29 02:43
    간당간당하내요..^^b 망치지만 않으면 됌;ㅋㅋㅋ
  • 리즈시절 2016.01.29 02:58
    밸런스 패치 방향성은 훌륭하네요 좋습니다
  • 인천훈남 2016.01.29 02:59
    랜매 배포 시스템은 수정안되나요
  • 큐삼이 2016.01.29 03:17

    으아 코포칸 생각보다 ㅠㅠ 위켓클베만큼은 아니더라도 연사 -30정도로 오를줄알았는데

  • 불곰웅담킬러 2016.01.29 05:15

    패치는 좋아요 신경을 쓴다는거니깐요
    노바 앞으로도 놓지말고 계속 신경써줬으면 좋겠어요 이번노바는요

    힘내세요 운영자님

  • 낭심차기 2016.01.29 05:38
    이번 개편은 조금 마음에 드네요 파이팅
  • manager 2016.01.29 05:39
    감사합니다. 낭심차기님^^
  • 라파즈 2016.01.29 05:38
    레지널에 모태인 레지온도 2퍼 해주시나요??
  • 후뉘이 2016.01.30 00:06
    레지널모태는 제가 알기로 레지먼트 인걸로
  • Othinus 2016.01.29 06:34
    와 뭔가 한달 반 전에 올렸던 건의의 내용들이 조금씩 실현되고있는걸 보자니 정말 좋네요 ㅠㅠ 이제 아예 안쓰는 부품들의 숨통이 조금씩 트이겠네요.

    한가지 첨언하자면, 스플리터의 경우 피코크와 와트와 하중이 같으면서 스플리터는 피코크보다 속도가 5 빠르고 피코크는 연사옵션이 붙어있는데 아직 스플리터의 버프가 약간 부족하지 않은가도 싶습니당

    사지타리움 패치는 완전 개념 굿굿 저런생각은 전혀 못했네요. 이제 사지도 어느정도 다시 쓰일듯 합니다.
  • 히말군 2016.01.29 06:50
    착한패치 인정합니다!
  • 롯데의강민호 2016.01.29 09:12
    킹핀 2는 체력이 킹핀의 반인 대신 방어력이 2배였는데. 그런 아이덴티티성도 생각해서 방어력이 70이 되었어도 괜찮을 것 같긴 하네요.
  • NuclearArms 2016.01.29 09:44

    하이로더 방어 5를 주개되면
    오프로더 방어 10->15 로 패치해야한다고 봅니다.

  • 꼬꼬마태연 2016.01.29 11:08
    자이킹이랑 쥬얼류도 와트가너무비싸여
  • 심야병원 2016.01.29 11:37
    R파나틱 사거리 좀 줄여요 -_-
  • 거북몬 2016.01.29 17:16
    밸런스 패치 계속해주세요 굳굳입니다~
  • 후뉘이 2016.01.30 00:05
    패치에 대한 설명이 정말 납득할만 한것 같습니다!
    수고하십니다~~
  • Samsonite 2016.01.30 01:04
    음 이뻐이뻐 밥 제때제때 드시면서 하세요
  • 양치기맨 2016.01.31 09:36
    밸런스패치, 신규요소 추가, 이벤트 등등 이런거 좋음 ♥
  • ALSATIA 2016.02.02 03:24
    꿀패치 인정입니다
  • 마족 2016.02.03 20:22
    기본악세류 와트0 초보들유입이 조금더 수월해지겠네요~
  • 상자를열어 2016.03.06 00:29
    사지타리움 같은경우는
    2개를 박을시 +3이 되도록 하는 방법도 제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