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지 부분..? 노바하는 님들 의견도 들어보고 싶음.

by os4141 posted Feb 11,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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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노바하다가 생각난게 있는데 개인적으로 세부사항까지 생각할 여력이 안되기에 큰 틀부분만 건의해보자면
기지들 보다 보면 진심 몰개성한 부품들이 많고 다른 놈과 구별되는 별 특징도 없으면서 포지션이 쓸대없이 겹치는 애들이 있는 것 같음
예시로 해비터보프롭=>이놈은 왜 추가했음? 무게 100에 그냥 터보프롭과 동일한 스팩인데?
공격형 무기들=> 사거리가 너무 짧아서 사용을 하려 해도 공격형으로도 거의 쓰지도 못하고 사실상 대전 가더라도 이제는 지상은 좀비 처리용(공중은 뭐... 쓸모없는 견제용임?)으로 밖에 응용 못하는 걸로 아는데, 저걸 끌어와서 쓰는 사람 현재 1명 말곤 아예 못 봄.
대전 영상보면 다들 기본으로 터보프롭, 파워 또는 일반 부스터, 왓통은 기본 장착이던데 똑같이 맞춰보면 무게한도 거의 다 차서 뭘 추가해볼 수 없음. 기껏해야 경량으로 25~50남아서 남는거 아무거나 달거나. 그리고 영상을 보면 실질적으로 효울을 느끼는게 부스터, 터보프롭과 왓트통 말곤 없다고 느낌. 이건 호불호 씨게 올 것 같은데 기지 부품 능력과 기지 무게들도 개편이 필요하다고 느낌.

전부 단위가 25 ,50으로만 끊어져서 아무 생각없이 하는 부품 장착은 편하겠지만 어떤 한 특정 컨셉이나 개성을 추구하기엔 너무 불편하다고 느낌.
개인적인 생각인데 예시로 복수 장착이 가능하고 무게가 10단위로 끊어지는 부품을 여러개 추가하면 어떨까 싶음. 
예시로 방어력을 5 올려주는 대신 무게 10이고 최대 5개까지 장착이 가능하다 뭐 이런식으로. 
아니면 기지 체력이 5000~10000이하로 떨어지면 그 일정 범위까지는 자동 수리를 진행하는 부품도 무게 10 단위로 추가할만 하다고 생각함. 높은 등급의 부품을 쓸수록 수리 속도가 좀더 빨라진다는지.(마치 캠페인에서 테란의 경우 스타2 기지들이 일정 체력 이하로 떨어지면 자동 수리가 진행되듯이 그렇게)
정 아니면 왓트통도 저러는 거임 ㅋㅋㅋㅋㅋㅋㅋ 무게 5당 왓 20~50으로 개편해도 괜찮을듯 싶은데...(아니면 말고...)

그리고 기지들도 중량형 빼고는 무게 차이로만 구별되는 것도 좀 식상하다고 느껴짐

솔직하게 밸런스 고려 1도 안하고 생각나는 큰 틀에서만 말하면

중량형: 왓 최대, 체력 및 방어 깡패

표준형: 왓 충전 속도, sp용량 깡패

경량형: 노바2 처럼, 소수의 왓 사용을 통해 범위형 함포 사격을 통한 다수의 적 유닛을 끊어먹음, 단 sp소모는 없음. 쿨타임은 고려중 (솔직히 기지 디자인 보면 함포 사격 가능 할 것처럼 생겼던데 ㅋㅋㅋㅋㅋ)

위 모든 사항이 전부 안되겠으면 특성화 만들어서 특정 능력을 업그레이드 하는 꼴로 가도 될 것같음.

님들은 이 의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대전은 1도 안하게 된 사람이라 대전 밸런스는 영상으로 보는게 끝임. 요즘 맵하고 대전 영상 보니 충공깽이더만;;;;;

한타 끝나고 유닛 좀만 남아 있으면 1분내로 한 기지 초박살 ㅎㄷㄷ;;;;;

물론 제 머리에서 나온 아이디어는 밸런스 1도 고려 안한 아이디어기에 님들이 생각해보기에 알아서 문제 생긴다 싶으면 저한테도 밸런스 지적해주겠죠 ㅋㅋㅋ 지적도 환영합니다 ㅎㅎ 그냥 기지에 대해건의도 해볼 겸 님들 의견도 듣고 싶어서 올려보는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