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체 가능한 유닛덱 개수 5개정도로 늘려주세요

by Othinus posted Mar 25,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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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바의 장점이 무수한 유닛조합이고

자동매치나 일반게임, 퀘스트, 레드한수, 엔펠덱이 전부 다른 유닛을 쓰는데

덱을 3가지밖에 못쓰는건 너무 가혹한것 같습니다.

옛날처럼 일반매치가 메인인 게임도 아니고 매번 맵이 바뀌는데

짜놓을 수 있는 덱은 보통 둘 뿐이니 대부분의 유저의 덱의 반은 거의 똑같은 유닛입니다.

 

페어면 페어, 메탈존이면 메탈존, 헌터면 헌터, H존이면 H존 모두 최적화유닛이 다릅니다.

덱 갯수가 많아지면 맵별로 덱을 구분할 수도 있고 더욱 다양한 조합들이 쓰이게 될겁니다.

 

보통 3덱중 하나는 퀘스트나 1:1용 덱을 짜두기때문에

실제로 자동매치에서는 대치덱, 난전덱 둘 중 하나를 선택해서 써야합니다.

하지만 자동매치에서 대응해야하는 맵은 그보다 종류가 많습니다.

 

극대치 - 뉴메탈존, 오케이팜, 빅워

대치 - 메탈존2, 화이트메탈존, 페어2, 노바리버

랜덤 - 페어, 아이스

대치와 난전의 중간 - 콜로세움

극난전 - H존

고립 - 헌터

 

그나마 오래전에 고립맵인 약육강식과 쌍둥이자리라도 빠져서 다행이지

아직도 있었으면 정말 끔찍했을것..

 

둘뿐인 덱으로 저 모든 종류의 맵을 대응해야하니 어떻게든 덱을 애매하게 짤 수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일반매치라면 맵 정해놓고 포지션별로 최적화된 특화유닛 바리바리 싸들고 갈 수 있지만

랜매는 기본적으로 덱 하나에 포지션 2~3가지를 다 넣어야하니

특화된 유닛을 쓰려면 포지션에 한계가 생기고

우연히 만난 팀원들이 모두 특정 포지션이 공통적으로 없다면 게임이 엉망이 됩니다.

 

뭐 일반매치도 양쪽 팀에서 고른 맵 중 랜덤으로 결정된다는 부조리한 면이 있어서 그것도 갠적으로 나쁘게 보1지만(일반매치가 양쪽팀 맵이 다르면 랜매처럼 맵이 결정되고나서 덱교체할 시간 있었으면 좋겠음) 일반매치가 지금 메인 컨텐츠라고 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니니까요.

 

어떻게든 덱 문제는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