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의 장점이 무수한 유닛조합이고

자동매치나 일반게임, 퀘스트, 레드한수, 엔펠덱이 전부 다른 유닛을 쓰는데

덱을 3가지밖에 못쓰는건 너무 가혹한것 같습니다.

옛날처럼 일반매치가 메인인 게임도 아니고 매번 맵이 바뀌는데

짜놓을 수 있는 덱은 보통 둘 뿐이니 대부분의 유저의 덱의 반은 거의 똑같은 유닛입니다.

 

페어면 페어, 메탈존이면 메탈존, 헌터면 헌터, H존이면 H존 모두 최적화유닛이 다릅니다.

덱 갯수가 많아지면 맵별로 덱을 구분할 수도 있고 더욱 다양한 조합들이 쓰이게 될겁니다.

 

보통 3덱중 하나는 퀘스트나 1:1용 덱을 짜두기때문에

실제로 자동매치에서는 대치덱, 난전덱 둘 중 하나를 선택해서 써야합니다.

하지만 자동매치에서 대응해야하는 맵은 그보다 종류가 많습니다.

 

극대치 - 뉴메탈존, 오케이팜, 빅워

대치 - 메탈존2, 화이트메탈존, 페어2, 노바리버

랜덤 - 페어, 아이스

대치와 난전의 중간 - 콜로세움

극난전 - H존

고립 - 헌터

 

그나마 오래전에 고립맵인 약육강식과 쌍둥이자리라도 빠져서 다행이지

아직도 있었으면 정말 끔찍했을것..

 

둘뿐인 덱으로 저 모든 종류의 맵을 대응해야하니 어떻게든 덱을 애매하게 짤 수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일반매치라면 맵 정해놓고 포지션별로 최적화된 특화유닛 바리바리 싸들고 갈 수 있지만

랜매는 기본적으로 덱 하나에 포지션 2~3가지를 다 넣어야하니

특화된 유닛을 쓰려면 포지션에 한계가 생기고

우연히 만난 팀원들이 모두 특정 포지션이 공통적으로 없다면 게임이 엉망이 됩니다.

 

뭐 일반매치도 양쪽 팀에서 고른 맵 중 랜덤으로 결정된다는 부조리한 면이 있어서 그것도 갠적으로 나쁘게 보1지만(일반매치가 양쪽팀 맵이 다르면 랜매처럼 맵이 결정되고나서 덱교체할 시간 있었으면 좋겠음) 일반매치가 지금 메인 컨텐츠라고 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니니까요.

 

어떻게든 덱 문제는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상자를열어 2021.03.25 21:47

    노바를 위해서 레이센님이 가장큰 공헌을 하고 계시지만, 돈을 버시니 그건 감안하실테고!
    저희 유저들도 노바가 안망하기 위해 노력하는부분 많습니다. (이런 건의들 자체가 에너지를 소모하는거)
    3덱 풀로 채워준거 정말 감사드리고 노바 유저들을 사랑하신다면 10번 유닛 슬롯정도는 선물로 지원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상자를열어 2021.03.25 22:24
    othinus님이 말하신 양쪽팀 맵 다른 문제는
    저는 다른 맵인 팀들은 서로 안만나는 식으로 해결 보는건 어떨까 싶네요.
  • Othinus 2021.03.26 08:52
    유저수가 많으면 그런 해결방안도 생각해볼순 있는데 지금 유저의 절대수도 너무 부족하고 무엇보다 그렇게되면 게임을 성립시키기위해 강제로 특정한 맵만 강요하는 꼴이라... 물론 양쪽이 똑같은 맵을 하고싶다면 상관없지만 그러란 법은 없으니까요.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642 현재 노바1492 랭킹 1위인 저의 생각입니다... 4 뀽뀽뀨뀽뀽뀽 2017.03.24 3422 0
641 노바 템 무료로 풀어주세요~ 4 십닥 2017.01.16 1869 0
640 섭종안하고 노바를 살리는 방법 21 한올 2019.11.30 1479 0
639 취올 너무 OP입니다 8 쥐징이 2016.01.06 1050 0
638 노바 유저들 진짜 한심하다 12 내가곧진리 2016.01.24 1029 0
637 타워링 패치는 역대급 실패라고 본다 롯데의강민호 2017.02.19 1012 0
636 노답 래밸업 시스템 필요한가? 31 창용불패 2016.07.26 1010 0
635 도저히이해할수가없습니다 7 앵무새죽이기 2016.02.06 1003 0
634 네어버 카페 파수꾼님: 강화 확률 낮추고 ... 2 manager 2015.12.17 978 0
633 카페 노버님: 퀘스트는 단지 경험치를 획득... manager 2015.12.17 971 0
632 오랜만에 노바해본 소감 8 눈꽃여왕 2016.03.21 939 0
631 해머는 트롤이 아닙니다. 2 해보자일단 2016.02.12 937 0
630 노바1492의 대대적인 게임플레이 변화(엄청... 11 동방프로젝트 2015.12.23 914 0
629 종합 건의안 8 black 2016.06.05 883 0
628 자이킹 너무 구림 3 베인블레이드 2016.02.07 882 0
627 강화 확률 조금 문제있는거 아닌가요? 2 QHdEkr 2016.01.08 881 0
626 노바는 온라인 게임이 아니라 5 맛새우깡 2016.01.28 879 0
625 랜뽑 및 랜매트롤러 정삼회담 1 나의어머님 2016.05.25 861 0
624 옛날노바처럼 레벨100 이 최고레벨로 고정했... 10 황소고집 2015.12.28 858 0
623 그래 진짜 함봐봐 4 빗물입니다 2016.04.21 830 0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3 Next
/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