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22 02:13

2달 시즌 문제

조회 수 569 댓글 61

문제 팀 밸런스가 안맞다.

이유 자기 배포를 찾아가지 못한 사람들 이 있어서.( 특히 복귀유저)

해결법 1, 배포를 더 빠르게 올릴수 있게 변경해 빨리 자기배포 찾게 한다.
          2. 기간을 늘려서 자기 배포 찾게 한다


시즌을 2달로 축소하셨는데
<자동매치 승리 시의 BP 증가량이 적어지는 구간이 기존보다 높은 BP로 이동됩니다.>
는 자기 실력 배포보다 더 높게 올라가게끔 기준을 올렸다는건데
그러면 자기 실력 배포까지 걸리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뜻이고

근데 시즌은 축소됬으니 자기 배포도 못찾고 시즌이 끝나는 사람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복귀유저가 자기배포 찾아가는데도 오래걸리기 때문에 밸런스 붕괴 경기가 더 심화되버립니다.

복귀유저 한둘 있는게 몇판이나 같이 만나겠냐 >>
16명 매치 때문에 한명만 있어도 하루 경기하면 무조건 반이상 만나는듯.(밸붕경기 반이상이라는뜻)

3달이었을때는 복귀유저 때문에 이런일 있어도 결국 시즌말쯔음엔 결국 어느정도 맞기도 하고(3달이나 안한사람은 드물음) 기간이 길어서 배포 올릴 여유가 있었고 복귀유저 아닌 사람들도 거의 자기배포 찾아갔었는데 지금은 시즌말인데도 거의 방송때매 맨날한 저도 배포 못찾아감

3달때도 밸붕경기 있었는데?? >> 부계정 때매그럼 지금은 부계정 그래도 금지시켰고 제재가능함 신고 넣기 ㄱㄱ

  • 유아 2021.08.22 12:36

    의견에 반대합니다.

    현재 2달 기간이 3달 보다 좋다고 생각합니다.

    3달로 가면 너무 루즈해지고 지루해집니다.

    배포시스템을 완벽하게 맞추는 방법은 모르겠지만,

    예전에 승리시+많이 패배시-적은 시스템보다

    현재의 +5 -5 시스템이 훨씬 낫다고 봅니다.

    예전 시스템은 판수로 배포가 올라가서 많이 한 사람 중에 본인 실력에 맞지 않는 상위 배포가 되어 있던 반면, 현재 시스템은 많이 한다고 해도 승리수가 더 많지 않으면 배포가 올라가지 않기 때문입니다.

    현재 시스템이 완벽하다고 생각하진 않지만 옛날 시스템 보단 지금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배포를 빨리 올려 본인 실력을 찾아가야 한다고 말씀하셨는데, BP라는 산술적인 숫자만 빨리 올라간다고 해서 본인 실력을 찾아가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사람들이 배포가 빨리 오르면 숫자만 올라갈 뿐 순위에는 영향이 없기 때문에 아무 의미 없는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 상자를열어 2021.08.22 13:08
    시스템을 잘 이해를 못하신거같은데 자동매치 승리시의 배포 증가량이 적어지는 구간이 기존보다 높은 배포로 이동한다는 뜻이 이전보다 더 판수가 많아질수록 상위 배포가 된다는 뜻이에여
    현 시스템이 나은 이유를 좀 써주셨으면 함
  • 유아 2021.08.22 13:53
    판수가 많아 질수록 상위 배포가 된다구요?
    지금 500승 550패 이런 분들 있으면 예전같았으면 더 높은 순위에 있었을텐데 지금은 패배가 더 많아서 밑에 순위에 위치하고 있어요
    그런 분들이 예전 시스템보다 현 시스템에서 순위가 낮아서 더 매칭이 잘된다고 생각하는데요
  • 상자를열어 2021.08.22 14:31
    두달째라서 그런게 아닐까 싶네요 고배포 사람들이 워낙 적다보니까. 고배포인데 돌리는사람은 더적고
    근데 제가 말한 <자동매치 승리시의 배포 증가량이 적어지는 구간이 기존보다 높은 배포로 이동한다> 이거 패치 적용된건데 이거는 자기 한계에서 점수 더 올릴수 있게 했다는 뜻은 맞다고 해석합니다.
  • 상자를열어 2021.08.22 16:14

    혹시 어디 말에 500승 550패 이런 분들이 예전에는 더 높은 순위에 있었는데 패배가 많으면 밑에 위치하게끔 패치가 이루어져있는지 알수 있나여? 저는 그런 패치내역을 못 봤어요

  • 상자를열어 2021.08.22 13:09
    제가 말하는건 시즌이 3일밖에 안남았는데도 경기가 밸런스가 안맞고 밸붕경기가 자꾸 이어지니까 문제라는뜻이에여
  • 상자를열어 2021.08.22 13:11
    님 말의 반대로
    판수를 많이 한 사람들이 지금 배포가 높고
    판수 적게 했는데 저배포인 사람들이 존재해서 문제라는말이에여
  • 상자를열어 2021.08.22 13:24
    제말의 최 중요 요점이
    밸런스가 안맞다고 하는건데
    그걸 해결할 방안은 전혀 생각이 없으시네
  • 유아 2021.08.22 13:54

    밸런스가 안맞는건 사람 수가 노바가 적어서 어쩔수 없는 거고요
    판수를 많이 한 사람이 배포가 높다는 말씀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지금 엄청나게 많이 해도 승리보다 패배가 많으면 금칼에서 더 안올라가는 시스템인데

    뭔 판수가 높다고 배포가 높아요?

  • 상자를열어 2021.08.22 14:27
    비율적인 문제입니다
    일주일에 많이 하는사람도 있지만 몇일 안하는 사람도있어요
    그사람에 비해서 높다는말이에요
  • 상자를열어 2021.08.22 14:37
    유아님이 말씀하신 상황은 딱 승리보다 패배가 높은 그 사람인지 어쨌든 그 구간에 있는 사람이 지금 그렇게 보이는 것 같은데,
    승률이 더 높은 사람들은 판수를 많이 안했기 때문에 지금 점수가 적잔아요 그런 사람들이 많아요.
    그리고 저는 그 금칼 구간에 있다는 분들이 점수가 안올라가는게 아니고, 올라가긴 하는데 이제 고배포 사람들이 2달로 시즌 축소되서 워낙 조심스럽게 돌리게되니깐 좀 더디게 올라간 상황 아닌가 싶어요.
  • 상자를열어 2021.08.22 14:42
    사람 수가 적어서 어쩔수 없는게 아니라 저는
    3달정도 되거나
    점수 좀 더 퍼주면 밸런스 문제 해결된다고 봅니다.

    지난 3달씩 시즌 해왔는데 그때 저는 밸런스 부캐 빼고는 맞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시즌을 2달로 축소하자는 의견이 있는데
    그런말 안하는 사람은
    3달을 딱히 문제삼지 않았다는 말이잔아요
    3달로 밸런스 맞는 경기 하는걸 더 원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2달로 축소하자 하는사람들은 밸런스맞는경기 하기 싫고 고수들이 배포먹는 시스템으로 하자고 하고싶은지 왜 그걸 하자는건지 의문이지만
    어쨋든 그사람들 1~2달때 그거 즐기면 되잔아여
    3달째는 밸런스맞는 경기 할 수 있게 밸런스경기 원하는사람 의향도 맞춰줬으면 합니다.
  • 상자를열어 2021.08.22 13:28
    지금 3일후면 시즌끝나고 다시
    고수들 저배포로 다돌아가서

    또 고수팀만 ㅈㄴ이기는 밸붕경기 시작될텐데
    그게 루즈함을 해결하는거임?

    나는 진짜 이해가안된다
    경기가 시작하자마자 승패가 정해져있어서 너무 노잼인데

    어떤부분이 루즈해서 자꾸 배포도 안퍼주고 기간도 짧게해서 저배포고수만 이기는 밸붕경기 하자는건지
  • 바글바글 2021.08.22 13:59
    경기 시작하고 승패 정해져 있다는거는 어느정도 공감 하긴함
  • 상자를열어 2021.08.22 14:25
    첫달
    고수들이 배포 먹는 달

    둘째달
    어느정도 배포 수준이 잡혀가지만, 아직 일주일에 2틀씩 하는사람이나 그런사람이 배포가 낮아서 밸런스가 안맞고, 복귀하는사람 한명 있으면 피해야됨 시간이 너무 촉박해서 그사람 없을때돌려야함


    다시 고수들이 배포 먹는달


    첫달
    고수들이 배포 먹는달

    둘째달
    배포 수준이 좀 안맞아도 어차피 다음달까지 니깐 져도 스트레스 별로안받음

    세째달
    배포가 겜 많이 안하는사람도 어느정도 올라와서 많이하는사람이랑 배포차이가 나지않아 밸런스맞는 경기를 즐길 수가 있음 복귀하는사람 있으면 점수 올라가긴 어렵지만 이미 3달째라 올릴만큼 올려놔서 그렇게 부담 느껴지지 않는다


    세째달이 루즈하다고 하는분들은 밸런스맞는 경기가 재미없다는 의미이신지 양학을 하고싶다는 결론에 도달하게 됩니다. 그걸 원하지 않는다고 생각해도 그 한달을 줄인다는 의미가 결국 밸붕 양학을 하게 되는 결론으로 되요.
  • 起承轉結 2021.08.22 14:40
    랜매를 없애지 않는 한 의미없는듯 걍 스렉이 시스템임 그냥

    할줄아는사람 7 명 할줄모르는사람 9 명 으로 16인 매칭 하는 순간 배로 밸붕

    할줄아는사람 짝수로 무조건 매칭되야 밸런스 그나마 할만함


    늦게시작한 상위권 유저의 배포를 빠르게 올리게 해준다??

    그러면 나도 걍 ip우회해서 부계로 놀다가 마지막달에 본계 시작해서 쉽게 배포 올릴듯


    그나마 해결방안으로 생각할 수 있는건

    유저가 최근 3시즌 동안 기록한 최대 배포로 인식해서 매칭을 한다던지 이런식으로 패치를 하는게 맞다고 봄

    제 생각에는 랜매를 2달 3달 바꿔도 크게 변화가 생길 것 같진 않네요

    또 이렇게 하면 계정 구매한사람은 또 상위권 매칭에서 ㅈ1ㄹ나겠죠?

    그니까 일단

    상위권/하위권 레디버튼을 따로 만들어야함 일단 ㅈㅂ/.1ㅅ 랜매시스템 이 구데기임
  • 起承轉結 2021.08.22 14:41
    저는 상자님의 의견에는 크게 동의하지 못하겠네요
    밸붕 시스템을 고치는데는 크게 기여하지 못할거라고 생각합니다
  • 상자를열어 2021.08.22 14:45
    마지막에 본계시작해서 쉽게배포 올린다 이게 뭔말인지를 잘모르겠는데

    3달씩 했을때는 이런 불만이 없었어여 밸붕 시스템을 고치는데 기여못하는게아니라 기여를 했어요
  • 起承轉結 2021.08.22 14:53

    상자님 본문의 1번 해결방안에 대한 생각이에여.

    1. 배포를 더 빠르게 올릴수 있게 변경해 빨리 자기배포 찾게 한다.

    이러면 랜매 처음 시즌부터 열심히 한 사람은 시즌 말쯤 시작한 유저에 비해 점수 얻는 부분에서 불이익이 생길 수 있다는 의견입니다


    그리고 3달씩 했을때 왜 불만이 없었는지 모르겠네요. 불만은 계속 있었던거같은데.. 

    제가봤을때는 이번시즌부터 사람이 늘어서 16인 매칭이 제대로 돌아가는 상황에서 밸붕이 더 심각해보이는걸로 보입니다.

  • 상자를열어 2021.08.22 15:00

    1. 랜매 후반에 시작하는 고수는 무조건 시즌 처음 시작한 사람보다 배포 올리기 쉬워요. 제가 말한 그런거 업어도 다른사람 배포빨아먹으면서 올라가게되어있음 그래서 좀더 그런사람들 한테 좀 깍여도 여유있게 3달로 하고싶다는말이고 3달에서 2달로 축소했으면 배포 산정방식도 변경을 해야된다 이말이져 제대로

    2. 저한테는 3달씩 하는게 밸런스 불만이 없었다는 의미인데 불만이 있으셨으면 어떤 부분이 불만인지 구체적으로 말씀해주셨으면함

  • 起承轉結 2021.08.22 15:07

    상자님 1번 말씀은

    어차피 후반에 시작하는 고수는 배포 올리기 쉬우니까
    걍 배포 더 빠르게 올릴 수 있게 어드밴티지를 줘도 된다는 말씀이신가?

    아니면 넉넉하게 3달로 해서 늦게 시작한 고수때문에 깎인 배포를 다시 올리고 싶다? 이말씀이신가?

    헷갈리네여.. ㅈㅅ 제가 가방끈이 짧아서


    2번 말씀은

    3달 하는게 제가 불만이 있었다는게 아니라 걍 랜매 시스템에 불만이 있었다는 뜻이었음
    렝센이 아마 2달로 한게 랜매 참여를 올린다고 했던거같은데 전 의미없다 생각하고
    전 2달이든 3달이든 상관없음

    걍 랜매가 불만임

  • 상자를열어 2021.08.22 15:12
    롤에서 배치 잘보면 좀 높은 등급에서 시작하잔아요
    하스스톤도 연승하면 별 추가로 줘서 올려주니까
    약간 그런느낌으로
    초중반 배포 산정만 좀 빨리 올렸으면 하는 느낌이에여
    어차피 배포 올리기 어려운 구간이 중반 이상 부터니깐 그때까지 올라오면 그사람 하나떄문에 밸런스 망가지는 정도가 덜해지니까
    자연스럽게 어차피 처음부터 한 사람보다 더 높게 되기는 어렵다고 생각해여 동일 실력 기준으로
  • 起承轉結 2021.08.22 15:10
    근데 지금 배포 산정 방식이 상자님이 말씀하시는
    자신의 배포를 찾아가기 더 빠르게 패치한거 아닌가여?

    전 제가 위에 댓글로 단 3시즌 이내 최대 bp로 인식하는게 좋다고 생각하는데..
    흠 어떻게 배포 산정방식을 바꿔야할까여?
  • 상자를열어 2021.08.22 15:14
    그렇게 오해 할 수가 있는데
    배포를 빠르게 주는거랑, 배포 한계를 넘기 쉬워지는거랑 달라요.
  • 起承轉結 2021.08.22 15:21
    1. 복귀 유저 한정으로 초중반(몇 bp일지는 모르겠지만) bp산정에서 어드밴티지를 주는 쪽으로 bp산정방식을 개선해 나갸아 한다.

    2. 랜매는 3달이 좋다

    이게 상자님 의견이네여 잘 이해했습니다
    저도 랜매가 더 재밌게 바뀌었으면 좋겠네요
  • Othinus 2021.08.22 15:33
    두달내내 랜매돌려도 방패탈출 못하는사람 수두룩한데 옛날처럼 시즌바뀔때 배포 초기화도 아니고 간격만 줄이는 표준화작업을 거치는건데 그게 밸런스를 예전만큼 무너뜨리리라 생각되진 않음. 유아님 기전님이 맞는말 하고 계시다고 봄.
  • Othinus 2021.08.22 15:34
    그리고 복귀유저 BP문제는 무슨수를 쓰던 해결 불가능한문제임
  • 상자를열어 2021.08.22 15:53
    복귀유저 bp문제 배포 초반에 승률높으니까 그떄 빨르게 올려주거나 한다는식으로 하거나 3달로 하면 타격적어서 해결 된다니까 뭘 해결 불가능한문제라는거임 대체 근거가머임?
  • Othinus 2021.08.22 16:47
    해결이 되긴 뭐가됨? 복귀유저는 안하다 복귀했으니까 복귀유저인데 복귀한 시점에서 현행BP시스템하고 그 유저 BP하고 안맞는게 당연한거고 그럼 2달이건 6달이건 충분한 판수가 쌓여야 제자리 찾아@갈텐데 그전까진 안맞는게 당연하지 근거 어쩌고할게 아니라 단순한 추론으로 도출되는 결론 아님?
  • 상자를열어 2021.08.22 15:51
    님아 간격을 두달로 줄이면
    당연히 밸런스를 무너뜨리는거지
    3달에서 2달되는건데 그게 아무렇지않아요?
    그 아무렇지 않다는 근거가 머임 대체
  • 상자를열어 2021.08.22 16:02
    아니 밸붕경기 본인도 많이 격지않음?
    나는 지금 당장겪고 얘기하는건데
    어차피 방패님들은 16명매치라 걸리지도 안아여
    간격을 줄인거죠 지금
    배포초기화 예전부터 조금씩 더주긴 했는데
    지금 조금 더줫다고 3달에서 2달 된거를 덮을만큼 안됨 지금 당장 경기하면서 느끼는거임
  • 상자를열어 2021.08.22 16:08
    왜 자꾸 밸런스를 예전만큼 무너뜨리리라 생각되진 않음?

    첫달 두달 세달 하다가
    첫달 두달 첫달 두달

    이렇게 하면
    첫달에 무조건 밸붕이잔아

    근데 첫달이 늘어나니깐 딱봐도 밸붕이 늘어난거잔아요
    두달째를 제쳐두고말해봐도.
  • 상자를열어 2021.08.22 16:10
    배포 산정 시스템은 오히려 더 높은 배포까지 올라가게 만들어서 반대로 해놓고
    달만 2달로 줄였는데
    그게 왜 밸런스를 예전만큼 무너뜨리리라 생각되지 않져??????
  • Othinus 2021.08.22 16:50
    배포 표준화가 전부 똑같이 0으로 초기화하는것도 아니고 유저들간에 배포역전이 쉽도록 간격만 줄이고 시즌이 흘러가면서 간격이 멀어지고 제자리가는건데 대체 뭐가 문제라는거임? 시즌끝나고 배포 표준화하면 배포 1000이던사람이 200이 되고 배포 300이던사람이 500이 되기라도 함? 시즌리셋직전 마지막날이던 그 다음날이던 기준점(200인가 300점이었나) 이하의 유저를 제외한 나머지 모든 유저층은 서로의 배포 간격만 좁아지고 배포에따른 순서는 거의 그대로이고 그렇다면 리셋전배포든 리셋후배포든 매칭은 똑같이될텐데 뭐가 문제라는거임?
  • 상자를열어 2021.08.22 16:58
    많이 한사람이랑 안한사람이랑 배포가 다르다는 말임
    밸런스가 문제라고여
  • Othinus 2021.08.22 17:01
    그걸 누가모름?;
  • AnalystHope 2021.08.22 19:07
    진짜 개빡대갈이네ㅋㅋㅋㅋ
    니도 많이하지말고 1달지나고 복귀유저해 상자씨
    뇌는 폼인가
  • Othinus 2021.08.22 17:06

    문제되는건 실력이 높은데 겜을 안해서 시즌이 리셋될때마다 배포 표준화먹고 겜을 안해서 표준화된 배포 그대로 들고있다가 시즌 중간에 복귀해서 자기실력에 안맞는 낮은 배포때문에 겜이 불합리하게 매칭이 되는건데, 상자님은 첫달에 밸런스가 안맞는다고 주장하시는데 오히려 첫달에 눈에 보이는 계급이 다 비슷해서 그렇지 밸런스가 그럭저럭 맞는편이고(예전에 전부 배포0초기화때는 첫달이 제일 개판 맞음) 오히려 시즌이 진행되고나서 복귀유저가 나타났을때 다른 사람들은 전체적으로 계급이 올라있는데 그 사람이 계급이 낮아서 밸런스가 안맞는 게임이 잡히는거임.

    애초에 님은 첫달 밸런스가 안맞는다고 했는데 첫달 밸런스가 문제가 아니라 시즌이 진행되는 중간에 부캐/복귀가 끼어들었을때 문제가 생기는거고 3달리셋으로 하면 1년에 '시즌 첫달'이 4번이고 2달리셋이면 6번인데 당장 이것만봐도 2달리셋하는게 12달중 임의의 시점에 복귀/부캐가 나타났을때 밸런스가 '덜'어긋날 확률이 높음. 2달리셋이면 50% 3달리셋이면 33.3%

  • AnalystHope 2021.08.22 16:18
    자기편 없다고 앙탈부리는거 같네
    님도 복귀유저하셈 그럼 쉽게올리는거 아님?
    이분은 글 올리는거 보면 항상 앞뒤가 틀려 반박하면 다른 겜 비유 공식
    그전에 공부해서 맞춤법좀 안틀렸으면 함 미래를 위해 힘 공부 ㄱ
  • 상자를열어 2021.08.22 16:26
    딱봐도 시비걸러 온거같은데 지능이 딸리시면 다물고계세여 ㅋㅋ 문제가 밸런스문제라니까 헛소리지껄이네
  • AnalystHope 2021.08.22 18:55
    ㅋㅋ왜케 예민한겨 혼났나 맘한테?
    밸런스 문제면 유저가 극복해야지 그걸 왜 공론화시킴 100명은 돌아가나?
    니가 말한 피파.롤.배그 등등 비교대상도아닌곳에 부비부비하면 영자가 바꿔줌?ㅋㅋ
    그쪽 공돌이 같은데 지능은 내가 더 높을듯 노바에 로봇 조립으로 IQ낭비하지말고 평생 먹고살말한 직업이 뭔가 찾으셈 아?? 겜에서 어느정도 인정해주는곳이 노바뿐이라 없구나
  • AnalystHope 2021.08.22 18:56
    프리서버 만들어서 겜 운영 ㄱㄱ
    왜케 ㅂㄷㅂㄷ거림
  • AnalystHope 2021.08.22 18:58
    첫달
    고수들이 배포 먹는 달


    다시 고수들이 배포 먹는달

    니도 이렇게하면 불만없어짐 족제비같은게 왜케 징징거려
  • Incinerate 2021.08.22 16:18
    +5 -5 시키는 지금이 이전보다는 좀 더 판별력있다고보는데요.
    아예 저처럼 계정을 새로 파서 시작한,
    이월bp가 없는 사람은 동방패에서 올라가는데 오래 걸리는 문제가 있지만
    제가 판수를 많이 하면 충분히 점수 올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기존에 실력 대비 bp가 높았던 사람들이 제자리 찾아가게만든 패치가 아닌가 싶습니다.
    모든 구간에서 +5 -5면 판수가 많은 사람이 고bp가 되는 게 아닌
    승률이 잘 나오는 유저가 고bp가 되겠지요?
    판수가 많은 사람보다 승률이 높은 사람이 실력적으로 높으니
    상대적으로 고bp가 되는 지금 점수제가 옳게된 bp시스템이라고 저는 생각하는데
    상자님께서 틀렸다고 말씀하고싶으신건 아니라고 믿겠습니다.

    램덤매치 판수가 적은 유저는 많은 유저보다 점수의 변별력이 떨어지겠죠.
    그런데 이건 당연한겁니다.
    애초에 노바가 유저숫자가 충분하지 않은 게임이라
    팀밸런스를 완벽하게 잡아달라는것부터 무리한 요구 라고 봅디다.
    고의트롤 유저 정도만 빠르게 제재시켜버리는게 최선이 아닐까 싶습니다.

    복귀유저 한 둘 때문에 밸붕이다는 말은 이전에 제가 건의글에 남겼던
    이월된 배포만을 갖고 있는 0승0패의 유저들이
    아직 현 점수제에 걸러지지 않았으니 당연합니다.
    점수제가 바뀌었으니 그에 맞게 위치가 잡히는데에는 일정 이상의 판수가 필요합니다.
    해당 판수를 만족해야 올바른 위치에 가는 것일 뿐이지
    점수제가 잘못되었기때문에 복귀유저 한 둘이 난입하면 게임이 터진다?
    그런 만큼 그 사람의 점수는 -5 -5 당하면서 아래로 가는게 맞는겁니다.
    어짜피 고승률의 유저 입장서는 사고 한번 난 것일 뿐이고
    (레이센아 입<장>에서는 장<>에 필터링 시키는거 좀 어떻게해봐라 ㅡㅡ)
    랜덤매치를 많이 플레이 하는 유저들만 잡힌 통상적인 큐에서는
    승률로 찍어눌러서 결국 고bp를 유지하지 않을까요?

    +5 -5 시키는 지금 점수제에 기존에 퍼주던 bp 그대로 이월받은 사람들이
    현재 점수제에 안 걸러졌거나, 판수가 적어서 덜 걸러지고 들어왔기 때문이지,
    현재 점수제가 문제가 있어서 벌어진게 아닙니다.
    그러니 0승0패 인 유저들 랭킹권에서 없애달라고 말을 했었던 것이구요.
    이런 부분은 일정기간 점수변동이 없었던 유저들 bp를
    %단위로 쭉쭉 떨어뜨리면 해결될일입니다.
    다시 한번 분명히 말하지만 이전의 bp시스템보다 현재 bp시스템이 더 분별력이 있으며
    이전에 bp시스템으로 이월, 유지된 복귀유저들이
    아직 현 bp시스템에 한 번 걸러지지 않은 게 문제이니 시간이 지나면 해결될 문제입니다.
  • 상자를열어 2021.08.22 16:34
    지난번에 3달 할때는 괜찮았는데
    2달로 바꿨더니 밸런스 문제가 생겨서
    다시 3달로 바꾸자고 하는건데
    그게 밸런스를 완벽하게 잡아달라고 하는건가여?

    -5 5 이런 패치는 어디 나와있져?
    제가 그것이 문제라고 말한적이 업는데 자꾸 언급되네
  • Incinerate 2021.08.22 17:05
    6 / 30 공지 일부 입니다.

    ● 자동매치 BP 증감 방식 조정

    자동매치 승리 시의 BP 증가량이 적어지는 구간이 기존보다 높은 BP로 이동됩니다.

    사용자의 자동매치 BP에 기존보다 승률이 높은 비중을 가지고 반영되도록 조정됩니다.

    //

    현 랜매가 6/30 공지에 이후의 시즌이 지금인데

    자동매치 BP 증감 방식 조정이 현재 많은 유저들이 이야기하는 +5 -5 이구요.

    지난번에 3달 할때는 괜찮았는데 2달로 바꿨더니 밸런스 문제가 생겼다고 이야기하는 핀트에서

    달라진 거라곤 공지에 쓰여진 점수제 변경밖에 없습니다.

    상자님이나 특정 유저만이 적용대상이 아니라 노바를 플레이하는 모든 유저 공통 적용사항이구요.

    대부분의 유저들은 현 BP시스템이 이전보다는 낫다는 입장입니다.

    3달 2달 변경이 요지가 아니라 BP 시스템이 바뀐게 요지라는 겁니다.
  • 메네스 2021.08.22 16:30
    +5-5는 실력대로 bp를 맞춰주는데도 부계정이 넘쳐나서
    후발주자가 무한리필되고있는상황임

    안쓰던 새 계정은 동방패부터 시작하니까
    금칼리셋이랑 비교도안되게 많이돌려도 승률이 좋을수밖에없어서
    동방패 초기화 미등록부캐로 시작하니까
    그걸 개당 한500판씩 몇개씩 돌리니까 그런거

    후발주자 언밸런스는 점수이월비율자체가 너무 낮아서 생긴 밸붕이고
    원래 재배치도 이전시즌계급 다 보정해서 배치하는데
    노바는 일괄500점박으니까 당연히 후발주자 저판수 밸붕이 더 심함
    이전보다는 이것도 덜해진건 맞음 비율도 올라가고해서
    사실 밸런스만을 위한다면 초기화가 아예없어야하는게 정상임

    문제는 노바가 밸런스만 생각할수 없는게임인게
    고수들이 승률 초보랑 똑같이 내려놓으면
    전체매칭이라서 이부분은 불합리함
    고계급에서 이기려면 캐리를 더 해야하고 월말보상밖에 안남아서
    게임 자체가 훨씬 힘든데 승률이 은방패랑 동등하면
    지금처럼 제자리 찾아간 애들이 오히려 부계정 런각잡고싶어함

    이전보다 고계급 리스펙도되고 저계급 리스펙도됨
    지금 점수값 못하는 플레이는 있어도 점수보다 전투력낮은 사람은없음
    얘 어떻게 이점수지 이렇게 생각되는경우는 롤처럼 생각하면됨
    실버에서 다운매칭잡혀서 평균 브론즈잡히면
    브랜드 스킬 절대못피하고 거리못재고 풀콤보 맞아주니까 개쎈데
    실1가서 골드 업매칭나면 그랩이나 무는각이 훨씬 멀게나고
    각안주니까 마순팔도 못돌리고 털려서 다시 실2~3되는 유저임
    근데 노바는 거의 전 계급이 같은매칭안에 걸리니까 이게 더 심하겠지
    내 계급대에서는 못쓰는유닛이 돌아다니고 그건 이런경우임
  • 상자를열어 2021.08.22 16:53
    님 말씀대로
    지금 제배포 찾아간사람이 거의업고 많은 판수 하지않는사람이 더 배포 못찾아 간 상황인데
    그러면 밸런스가 엄청 안맞다는 얘기잔아요

    그러고 그 말대로면 판수로 올린사람들은 승률이 낮은데도 고 배포인 상황이잔아요
    님이 문제라고 하는 그(고수인데 저배포랑 승률똑같아서 할맛안난다) 고배포인데 승률낮고 저배포인데 승률높은 그 상황이 지금 더 크게 발생을한다는말임

    밸런스만 생각하자는게 아니라
    밸런스가 너무안맞다는거죠
  • 메네스 2021.08.22 17:23

    짧아진 주기때문에 밸붕이나는건 맞는데 대단한점은 이거임

    현재 님이말하신 후발주자가 더 유리해진 2달주기임에도
    3달주기인 이전보다 밸런스가 잘맞는상태가 가능했을정도로
    노바의 평균 능지수준은 떨어진다는것을 증명해내서 주제와 상관없이 기분이좋음

    현재 점수제 주기빼고 거의 제가 건의한 그대로 된겁니다 애들 이야기는 훨씬 좋다는거뿐임
    웃긴게 언급예시로 올라갔다고 지가족친척 다불러올기세로 우끾대던 애들도 좋다고하는데
    이전에는 이 정도조차도 유저수가 없어서 안된다고만 생각했던 평균능지가 레전드
    본론은 이전보다 훨씬 경감된 상태라는게 중점입니다
    +5-4 심하게는 +5-3일때보다 훨씬 덜해져서 현재 닷지수자체가 압도적으로 적은건데
    계속 하던애들끼리 할때말고 이전에도 아예3달째에만 하던애들도 닷지많이했음 밸붕때문에

    총 활성화 유저수를 늘리는것 또한 제 건의목적중 하나였음
    밸붕을 근본적으로 없앨수있는게 아닌걸 아니까 없애`자고 건의는 안한거지
    어떻게 게임을 몇년씩 했는데 나 오고나서야 하나씩 고쳐지기 시작한게 어이가없음

    내가만든조합 안쓰면 지금 조합 절반은 사라짐
    경래가 쓰는 조합 효율 비효율여부에 관계없이 다 따라쓰는것도 그냥 웃김

    아무튼 이전에는 고수들은 -가 더 적은 점수제에서 고승률로
    초보들은 +가 더 많은 점수제에서 저승률로 게임하면서

    +3-3이었던 이전시즌 스타 점수제에서 게임했던 저는 걍 쌍칼 단칼 방패 현지인
    얘네 사람으로 안보였음 +가 더 많아서 딸려올라온 지라고 배정해준 족쇄였을뿐
    밸런스를 아는사람 눈에는 이렇게 보임
    당시 쌍칼단칼방패는 모든매칭 감안해서 승률이 50이안되는거니까
    반대로 자기자리 찾아가도 -가 더 많은 고수들은 승리패였음
    전 지금 쌍타부터는 -가 더 많아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오히려
    고수들마저 은방패랑 승률이 같은데 이건 너무 재미없을거같음

    현재 -점이 없어서 유일한 패배패인 동방패조차도 그때 쌍칼보다도 취급이 낫습니다
    거의 1승 1패 하고있는 이 시점보다 노바에서 밸런스가 잘맞는 시점은 없었음

    하지만 가끔 지금도 자기보다 계급 높은사람한테 남탓하는 동물들 보이면
    내가 왜 이런것들을 구제해줬나 화날때가있음
    두달전 이미 전 +-가 같은구간에서 1승1패 하고있었기때문임

    참고로 님이 말한 주기는 전부 능지 떨어지는 돌머리고인물들이나 집단이 건의한거 나랑관련x

  • 상자를열어 2021.08.23 09:59
    고수랑 초보랑 승률 똑같은게 말이안된다>>
    저는 당연하다고 생각함
    어느게임이든 높이 올라가면
    그 수준에 경기를 요구하기때문에 어느정도 승률이 낮아 지는것은 그거야 말로 어쩔수 없는 일이라 생각함


    내가 말한건 노바를 많이 하는 사람들이 배포를 더 높게 되어 있어 승률이 더 낮게 되는 현상이 있다는 말인데 전체적으로는 판수 없는 사람들 입장서는 님말대로 고수가 승률 더높은건 맞는거 같다. 그러나 어차피 중수 님들 어느정도 배포 올라오면 승률 낮아지게 되어있는데 초보님들 보다는 승률이 높고
    중수 보다는 고수가 승률이 높긴 하다고 생각합니다. 패치내역을 보면
    <자동매치 승리 시의 bp 증가량이 적어지는 구간이 기존보다 높은 bp로 이동한다> 뿐이지 승리시의 bp 증가량이 적어지는건 맞기 때문에 고수 쪽에서 승률이 더 높아야 그 배포를 유지할 수가 있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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