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밸런스 문제 해결안을 찾았습니다.

by 상자를열어 posted Aug 25,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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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저번 글에서 <● 자동매치 BP 증감 방식 조정

자동매치 승리 시의 BP 증가량이 적어지는 구간이 기존보다 높은 BP로 이동됩니다.>

이 패치가 3달에서 2달로 되는 것에 반대되는 패치라고 한 것의 의미가 전달되었나요?

이 패치의 의미는 만일 기존 그대로 3달간 시즌이 진행되면, 사람들이 기존에 있던 배포 보다 더 높게 올라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제 생각에 3달에서 2달로 되는것에 대한 제대로된 변경사항이 아니고 반대로 3달에서 4달로 시즌이 늘어났을 때를 위한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제 말은 3달에서 2달로 시즌을 줄였으면

반대로 <● 자동매치 BP 증감 방식 조정

자동매치 승리 시의 BP 증가량이 적어지는 구간이 기존보다 낮은 BP로 이동됩니다.>

로 패치한다면 기존에 있던 사람들이 더 낮은 구간에서  bp를 올리기 힘들어져 3달에서 2달로 기간이 줄어들은 것에 대한 방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어느 식으로 반영되는지 운영자님이 알고있기 때문에 분명한 사실은 아니지만 이것으로 변경되었을때 bp를 올리기가 더 어려워 진다는 현상이라고 가정했을때 장점을 말해보겠습니다.

1. 고수들이 초보들보다 승률이 비슷하다는 것이 마음에 안든다는 사람이 만족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높은 배포에 위치했을때 승리하면 적은 bp를 주기 때문에 승률이 높아야만 그 위치를 유지할 수 있어 승률이 당연히 높습니다.

승률이 더 높아지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냥 고수는 높게 있어도 승률이 더 높다는 것으로 수정하겠습니다.

2. 제가 지금까지 말한 밸런스 문제가 완화됩니다.
유저들이 본인 배포를 찾아가는데 시간이 덜 걸리게 됩니다. 제가 말한 패치대로 진행된다는 것은 본인 수준의 배포가 되었을때 배포를 더 올리기 어려워 지는 것이지 그 전에는 동일한 상황인데 본인 수준의 배포가 낮은 구간에서 이루어지니 더 빠른 배포찾아가기가 됩니다.

3. 본인 실력에 맞지 않는 높은 bp를 갖게 되는 상황이 불만이신 분들이 납득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더 낮은 배포에서 올리기 어려워지니 그런 현상이 줄어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