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 1492 5년만에 들어와서 느낀점

by 바질 posted Dec 20,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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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질적인 문제 레벨업, 럭, 골드 수급 시스템

럭/경험치/골드 특화퀘스트라고 구분지어놓은거 별로 체감안됨.

5분 버티기 1만원/ 기지디펜스 3분 5천원/럭 400/ 경험치까지

지금 시점 최대효율은 기지디펜스.

몇년 전 디스트로이어 2 한판에 5분 3~5만원 , 럭 700~1000 , 경험치 

근본적으로 전체적인 허들을 낮출 생각 있나요?

계속 월급주면서 컨텐츠 만들 사람이 있는것도 아니고

퀘스트 보상 전부 럭/골드/경험치 통일하고 보상 X10 

자동매치 보상X10 ,  패배시 보상 X5 , 2:2 매칭 , 신규맵 제작 , 신규퀘스트 , 신규 스킬

레오 배틀스퀘어 , 비르고 배틀스퀘어 자동사냥화 = 동접자 유지

캐시아이템 확성기, 고퀄리티 부품 스킨, 새로운 기지 부품 , 경매장 시스템

상점에 파는 G템 500만원 삭제시키고 

확률성 랜덤박스같은 비즈니스 모델 추가해서 나오는 보상으로 G템, S템, N템, 새로운 악세, 

기지 부품 등 추가해서 수익구조를 만들면 개발 의지가 샘솟지 않을까요? 

옆동네게임도 처음에는 200원짜리 확률성 캐시템부터시작해서

990원 - 1400원 - 2700원 점진적으로 비즈니스 모델 값어치를 올려왔고

확률성 랜덤박스같은건 무슨 메탈리언의 상자 이딴식으로 네이밍할수도있고,

메탈리언을 NPC화 시켜서 공격적으로 노바1492 모델로 사용할수도 있을텐데

비르고 배틀스퀘어에서 침울하게 짱박혀있는거보면 기분이안좋음.

단돈 천원이라도 캐시충전 하고싶게 만들어 봐요 좀 내돈좀 가져가보라고..

각 부품마다 무게, 체력,공격력,와트 밸런싱 하는 문제는 나중에 해도 되고..

게임이 너무 고여버렸어.. 이 로봇에는 섭코를 뭐달아야하고, 악세를 뭐달아야하고 이런게

너무 정형화되어있고 변수가 없으니 기계처럼 매치들어가서

샤 띄워서 스나, 지상, 좀비 밀어붙이기. 틀을 깨는게 없더라도, 메타를 계속 바꿔줘야

게임하는 재미가있을텐데 

위에 글쓴 내용은 진짜 직접 개발에 참여해보진 않아서 할수있는 말이고

RPG게임 오래해온 유저로서 느낀 아이디어를 적어본거고 게임에 조금 애정이 있어서

적어본겁니다. 그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