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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능력치증가 범위 버프들을 발동 즉시 전체 유닛들에 적용되게해주세요  누르고 범위가 뜨고 그걸또 조준하고.. 그냥 본인 전체 유닛에 즉발로 발동되는게 플레이가 더 재밌어질거라고 생각됩니다.

 

2. 버프들의 지속시간이나 쿨타임을 와트 박스 위라든가 스킬버튼 위에 표기했으면 좋겠습니다.  지속시간이 언제 끝나는지 정확히 계산되면 더욱 전략적이고 디테일한 게임 운용이 가능해질거라고 생가합니다.  예) 오버워크 남은 시간표기,  연사증가버프 남은시간표기 

 

3. 유닛 피통을 au 버전처럼 적당한 길이의 hp게이지로 변경했으면 좋겠습니다  hp가 적은 유닛들은 지나치게 적어서 정확한 hp 상황을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hp 바 길이를 통일하고 hp 100정도마다 눈금을 만들어서 유닛의 대략적인 피통을 가늠할수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가능하다면 hp바에  hp 전체수치와 잔량수치도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적 유닛들도 마찬가지입니다

 

4. 기지들의 경우 기본적으로 hp 통이 더 크고 두꺼웠으면좋겠고, 전체 hp량, 남은 hp량을 클릭해서 상세보기로만 볼수있는게 아니라 맵상에서 확실하게 표기되었으면합니다

 

5. 각 유닛이나 파츠가 가지고있는 특수능력을 유닛 클릭시 유닛정보란에서 표기하고 클릭시 상세보기할수있는 기능이있었으면 좋겠습니다.   

 

6. 유닛들이 걸린 버프와 디버프의 마크와 지속시간이 유닛의 hp바 쪽에 표기되었으면좋겠습니다. 한 예로 퀘스트의 경우 메탈리언의 디버프 스킬들이 들어오는데 어떤 유닛들이 어떤 디버프를 거는지 정확히 알수없고, 어떤 효과의 디버프인지 파악하기도 어렵습니다.  이를 전부 숙지하고 있더라도 pvp 인게임에서 해당 기능이 추가되면 많이 편리할거라고 생각됩니다.

 

7. 각종 디버프들은 기지에는 적용안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슬로우, 프리즈, 하프라이프 등등

 

8. 순찰기능에 더해서 공격하지않고 정해진 곳을 왔다갔다하는 기능을 추가해주세요  예전 애너맥스 순찰처럼 공격기능이 없이 와리가리만 하는 기능이있으면 퀘스트때 아주 유용할거같습니다

 

9. 유닛을 소환하면 소환되는 지점이 무작위인데 도착지점 방향으로 기지에 붙어서 유닛이 소환되게 바꿔주세요

 

10. 기디4의 경우 보스에게 블라인드를 걸어도 스킬이 적용되지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정해주세요

 

11. 기지나 유닛을 클릭하면 뜨는 상세정보란을 개편해서 유닛 카메라를 삭제하고 더 상세한 유닛 정보를 확인할수있게 바꿔주세요.  유닛 카메라를 삭제하지않더라도 따로 한번 더 클릭하지않더라도 연사, 피 회복퍼센테이지, 시야 등등을 한눈에 볼수있게해주세요

 

12. 퀘스트들의 보상을 개편해주세요.  현재 exp gold luck 등이 쓰여져있는 미션들의 보상이 기재된것들과 다르게 상이하고, 또 경험치가 중요한 현 상황에서 기지디펜스의 미션에 지나치게 적은 골드 보상이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이는 길드 경험치가 오르지만 길드골드는 거의 없다싶이하여 길드에 손해를 끼친다고 생각합니다.   미션별 exp gold 등의 표기도 개편이 필요하며 미션마다 보상도 재개편안이 시급하다고 생각됩니다.

 

13. 끝나고 나오는 퀘스트 보상을 간편화 해주세요.  줄을 너무 많이 잡아먹는것 같습니다. 퀘스트 랭크는 삭제해주세요

경험치 보상(증가된 퍼센테이지 경험치량)/길드경험치 보상

골드 보상(길드 보너스 골드 표기)/길드에 들어가는 골드 보상

럭 보상(길드 보너스 럭 표기)

위와같이 3개의 줄로 간편화했으면 좋겠습니다.

 

14. 퀘스트의 경우 단계7 뭐뭐를 소탕하라! 같은 문구가 채팅창에 안올라왔으면 좋겠습니다.  그 문구들때문에 왔던 메시지들 내역 확인이 어렵습니다.

 

15. F1 키를 패치해서 기존의 채팅내역이 안없어지는 기능을 넣었으면 좋겠습니다.  채팅이 몇초있다가 사라져서 누가 무슨말을했는지 놓치는경우가 허다합니다

 

16. 골드나 럭을 사용하거나 벌었을경우 증가라고 확실하게 표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증감은 아닌것같습니다.

 

17. 서버실을 개편하여 시작하자마자 나오는 채널창이 퀘스트채널/PVP채널/트레이드채널 로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

 

18. 트레이드 채널은 들어가자마자 트레이드방 리스트들이 나왔으면 좋겠고, 각 퀘스트 PVP채널은 들어가면 각각 PVP와 퀘스트 버튼이 비활성화거나 삭제되고 트레이드 버튼도 삭제되어 트레이드채널에서만 할수있게 변경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9. 아군이 오버워크를 사용했다고 채팅창에 표기되는게 아니라 와트 박스 위라든지 별도의 란에 누가 오버워크를 사용했고, 오버워크 쿨타임이 몇초남았다, 오버워크를 사용할수있다 등의 표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채팅창에 스킬 사용 메시지가 뜨면 채팅창내역도 더러워지고, 또 오버워크같이 중요한 스킬의 경우 아군의 타이밍이 중요하기때문에 아군의 오버워크 쿨타임과, 사용 신호는 따로 꼭 표기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20. 연사가 빠른 유닛의 경우 이동명령을 내려도 공격하면서 이동명령을 무시하는경우가 허다합니다 해당 버그를 고쳐주세요

 

21. 가능하다면 퀘스트나 PVP에 들어가자마자 자동으로 실행되는 버프, 유닛 소환을 설정할수있으면 좋겠습니다. PVP의 경우 머신건 5마리 소환 등이라든지

  • 바질 2025.02.17 23:38
    안타깝지만 손 놓은지 오래임 이런거 건의한사람 줄세워보면 운동장꽉채움
  • Arfano 2025.02.17 23:54
    딱히 들어주시지 않더라도, 개인적으로 게임에 바라는것을 나열하는것만으로도 재미가 있어서 계속 올릴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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