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유저들이 모여서 떠드는 로비가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되도록 게임을 실행하자마자 나오는 비르고 레오 제미니 서버실이 그 로비였으면 좋겠고, 유저들이 채팅할수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서버실에서는 채팅기능을 사용할수없고 특정 채널로 들어가야 채팅을 할수있으며, 유저들이 모여있는 집결지가 전무한 상황입니다. 안그래도 없는 유저풀인데 이렇게 유저들이 분산된다면 소통또한 어렵게 되어 재미가 반감된다고 생각합니다.
2. 그것을위해서 서버실 첫화면을 포함한 기본 레이아웃을 개편했으면 좋겠습니다. 기존의 서버실은 예전에 운용하던 다른 채널버튼이 비활성화된 상태로 비르고 레오 제미니 채널만 활성화된 상태입니다. 기능이 들어갈 칸들이 놀고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각 채널마다 퀘스트,pvp,트레이드가 존재합니다. 이를 각각 한개의 채널로 통합햇으면 좋겠고, 로비의 남는 버튼들을 각각 상점, 랩, 스킬, 길드로 채워서 타고 들어가야하는 현재의 복잡한 채널구조를 단순화했음 좋겠습니다. 그래서 게임에 접속하자마자 메인 서버실에서 일반채팅으로 유저들과 소통하면서 랩이나 스킬, 숍 등을 동시에 이용할수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상점 스킬 등에 들어가있어도 서버실 로비채팅이 보여 소통하는데 끊김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3. 방을 우클릭했을때 방장이름이 뜨긴하지만 방 멤버 맨 윗줄에 방장이름이 위치했으면 좋겠습니다. 대기한다고 귓말을 보내려는데 방장이 누군지 확인하는것보다 맨 위에 있는 유저를 바로 클릭하는게 더 용이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니면 ' [INFO] 방장 : 누구누구' 를 더블클릭 할 수 있게 활성화해서 방주인에게 바로 귓말을 할 수 있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