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바1492에서 현재 가장 힘들다고 생각되는것
너무 어렵다는 것입니다.
노바1492는 유닛을 조립해서 그것으로 싸우는 게임이기 때문에 유닛 조립하는것만도 상당한 다양성이 존재한다고 볼수 있습니다.
실제 구노바에서는 거의 90%메탈존을 했고, 나머지가 다른 변칙적 경기를 진행했다 할수 있습니다.
그 메탈존만 하던 경기에서도 서로 무엇을 할지 정해놓고 합을 맞춰가며 하던 게임인데
현재 주 컨텐츠 랜덤매치는 모르는 사람이랑 합을 맞춰야 되는데
맵도 가지각색으로 튀어나오니 너무 어렵습니다.
제가 노바를 오래 해오며 느낀바, 노바는 맵 크기에 따라 전략이 바뀌는데
맵 크기가 비슷한 맵만 나오도록 랜덤매치를 수정하면 조금더 사람들이 하기 쉬울 거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사람들의 선호도를 일반매치로 대충 알수 있을거라고 생각하는데
페어 메탈존 외에는 하는것을 본적이 거의 없습니다.
맵 줄이면 재미 줄어들수 있지 않느냐 하실수 있는데 롤은 맵하나로 정말오래 하고있기도하고, 히오스는 다양한 맵이 있지만 망했습니다.
노바는 너무 다양하기때문에 어느정도 배제도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맵조정정도는 운영자님이 어렵지않게 할수있는거라 생각하기때문에 꼭한번 염두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현실적으로 조금 힘들 거라 생각하지만 더 구체적 방안들
1. 1vs1컨텐츠 개설
노바가 지금 밤 시간에만 짧게 랜매를 할 수 있고 나머지는 사람이 없어서 아예 못하는 수준인데
1vs1 컨텐츠를 자동매치처럼 해놓고 아무랑이랑 경기되게끔 할수 있다면 두명만 모여도 경기를 할수 있으니 낮 시간이고 밤 시간이고 남아도는 서버유지 시간에 컨텐츠를 돌릴수가 있으니 매우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NPL이 있지 않느냐는 말을 하는데 그거는 레벨이 오르기때문에 노바가 아니고 노바 미니게임이고 해보면알겠지만 10분씩 벌서고있는기분입니다.
1vs1는 어느rts게임이든 주류인기컨텐츠이고 노바에서도 충분히인기가 있는데, 일반방으로 하면 보상도적고, 방파서 서로 준비되기까지 기다리는것이 힘들고, 비매너채팅을 먹을수가 있기때문에 잘 안됩니다.
2. 보상및 계급 제도 개편
이건 조금 복잡한 문제라 진짜 노바 찐팬만 읽기바랍니다.
2-1 랜매 배포에따라 경기보상을 더줘야됩니다.
불공평하지않냐 생각하는데 피파등 여타게임도 고수들이 더 보상많이받고있고, 경기에 이기는데 더역할많이한사람을 보상많이주는게 더 공평하다봅니다.
또한 이런식으로 하다보면 부계정 낮은배포로 돌리면 손해를 보기때문에 그런것도 어느정도 페널티를 가할수 있고, 본캐사용을 장려할수 있습니다.
2-2 배포리셋 없애기
3개월마다 계급을 리셋시키고 그에따른 보상을 주는데, 보상주는것을 경기당 추가%로 지급하고 계급리셋을 최소한으로해서 랜매경기의 양쪽밸런스를 맞춰야합니다.
노바는 예전에하던사람이 조금씩하다가는경우도 많아서 그런사람 등장하면 그냥 바로 랜매 양쪽팀 밸런스가 밸붕이라 시스템적으로 불안하기때문에 그런걸 최소화해야합니다.
이런식으로 한다면 실력에 맞는 배포로 수렴하기 때문에 시즌말에 사람들 견제한다고 고의트롤할일도없고, 랜매 배포대로 더 많은 돈을 벌기 때문에, 잘하면 더벌어 가는거고
대부분 강해지려고 할거기 때문에 못하는사람 욕할 필요도 없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부 넘 좋은 의견들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