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그대로 골드나 럭을 지급하면 당연히 작방이 생기는 구조임. 다른 게임에서도(워프레임 같은 경우에도 뉴로드 뉴럴 센서 작방 등) 거점 방어 형식의 퀘스트는 무조건 작방이 생김.

 

이거로 생기는 폐해를 막으려면 골드 거래가 불가능하거나 골드 가치가 적어야함.

운영자가 잘못 알고 있는게 현재 매치나 퀘스트는 거래 가능한 보상을 지급한다는 것 자체가 문제임. 

 

매치는 배포+소량의 보상(경험치 지급 없음) 정도로 바꾸고 퀘스트는 돈 거의 안주게 줄이고 경험치+럭을 대량으로 지급, 일반 배틀에서 시간당 돈을 대량으로 지급해야함.

 

일반방 어뷰징이 문제이면 2:2 이상에서만 보상 지급 + 같은 팀으로 연속 승리시 보상 감소(동일 구성원 전투시 보상 감소)/ 일일 승리 보상 부스트 같은 거로 돈을 풀어야함(이럴 경우 부스트 배수가 밸런싱의 주요 포인트이며 일반 아이템의 가격을 좀 낮춰야함.)

 

롤처럼 부스터를 현금으로 팔면 수익 구조로도 나쁘지 않음. 그리고 무엇보다 지루한 퀘스트 연속이 아니라 사람하고 싸우면서 전투 기본을 익힐 수 있게 됌.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375 현재 노바1492 랭킹 1위인 저의 생각입니다... 4 뀽뀽뀨뀽뀽뀽 2017.03.24 3329 0
374 노바 템 무료로 풀어주세요~ 4 십닥 2017.01.16 1800 0
373 취올 너무 OP입니다 8 쥐징이 2016.01.06 1013 0
372 노바 유저들 진짜 한심하다 12 내가곧진리 2016.01.24 960 0
371 타워링 패치는 역대급 실패라고 본다 롯데의강민호 2017.02.19 947 0
370 도저히이해할수가없습니다 7 앵무새죽이기 2016.02.06 946 0
369 노답 래밸업 시스템 필요한가? 31 창용불패 2016.07.26 943 0
368 오랜만에 노바해본 소감 8 눈꽃여왕 2016.03.21 906 0
» 카페 노버님: 퀘스트는 단지 경험치를 획득... 말 그대로 골드나 럭을 지급하면 당연히 작방이 생기는... manager 2015.12.17 905 0
366 해머는 트롤이 아닙니다. 2 해보자일단 2016.02.12 879 0
365 네어버 카페 파수꾼님: 강화 확률 낮추고 ... 2 manager 2015.12.17 847 0
364 노바는 온라인 게임이 아니라 5 맛새우깡 2016.01.28 844 0
363 노바1492의 대대적인 게임플레이 변화(엄청... 11 동방프로젝트 2015.12.23 837 0
362 종합 건의안 8 black 2016.06.05 828 0
361 강화 확률 조금 문제있는거 아닌가요? 2 QHdEkr 2016.01.08 826 0
360 자이킹 너무 구림 3 베인블레이드 2016.02.07 821 0
359 랜뽑 및 랜매트롤러 정삼회담 1 나의어머님 2016.05.25 816 0
358 옛날노바처럼 레벨100 이 최고레벨로 고정했... 10 황소고집 2015.12.28 803 0
357 왜 베베세만 구놉을 따라가지 않죠? 3 Mystic_A˚ 2016.01.01 797 0
356 렙 60인데 깰수있는 퀘스트가 없습니다; 난... 3 다이나스타 2016.03.15 796 0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9 Next
/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