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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매치
일반 매치 배틀 포인트 랭킹 도입
도입 시 장점 -> 동기부여가 됨. 인정욕구+경쟁심+자기만족 충족됨
도입 시 단점 -> 배포에 상관없이 실력에 따라서 겜이 진행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어느정도 배포를 따고 1~10위권(보상 범위 내)에 올려놓고
다른 아이디로 할 시 오히려 중상위권 유저가 아예 일반매치를 안 할 가능성이 있음
장단점을 비교 -> 현재 상황에선 도입된다고 해서 큰 기대를 하기 어려우나 시스템 도입이 쉬운 편이라면
하는 게 좋아보임
방돌 없이 같은 상대와 만날 수 있게 변경
도입 시 장점 -> 방돌 없이 같은 상대를 만나면 노바를 많이 안 접해본 사람들이 참여하기엔 더 편해짐
근데 이미 노바를 많이 해 본 유저들 입장에선 사실상 큰 체감은 없음 물론 도입되면 좋음
도입 시 단점 -> 방돌 없이 상대를 만난다고 해서 큰 단점은 없어보임
결론 -> 도입 대찬성
일반 매치 보상을 자동 매치 보상과 통일
도입 시 장점 -> 일반 매치를 하는 유저들 입장에서 매우 좋음
도입 시 단점 -> 일반 매치는 어차피 하는 사람만 하는 인식을 바꾸기엔 힘들어보임
일반 매치/랜덤 매치를 오가던 유저들이 랜덤 매치를 아예 안하고
일반 매치를 보상 매치식으로 하면 랜덤 매치 수준이 떨어질 가능성이 매우 큼
결론 -> 도입 대찬성 일매랑 랜매가 확실히 더 차별화되야 겜이 좀 더 겜다워진다고 봄
일반 매치 핫타임 도입
도입 시 장점 -> 개이득 랜덤 매치도 핫타임 도입하면 좋음
도입 시 단점 -> 없음
결론 -> 대찬성
일반 매치 시즌제 운영 및 시즌 보상 추가
도입 시 장점 -> 시즌제로 새로운 순위권 유저가 생길수록 고인물 게임 인식이 바뀔 가능성 있음
도입 시 단점 -> 현재 고 배포인 유저들이 손해를 봄
결론 -> 노바 전체적으로 봤을 땐 좋은 운영+패치라고 봄
1:1 매치 (NPL)
NPL 매치 시스템 도입
도입 시 장점 -> 분명히 과거 엔펠을 했던 유저라면 반드시 한 번은 하러 다시 옴
랜덤매치처럼 쓰고 싶은 덱으로 플레이를 하더라도 그 누구도 욕을 할 사람이 없음
오히려 자기 덱으로 플레이를 해서 이기면 리스펙하고 싶어짐
엔피엘 돌려놓고 걸렸을 때 노바 소리가 나면 짧게 즐기기엔 최고
개이득 대찬성
도입 시 단점 -> 없음
결론 -> 도입 1순위
NPL 배틀 포인트 랭킹 추가
결론 ->찬성
NPL 계급 도입
결론 ->찬성
NPL 시즌제 운영 및 시즌 보상 추가
결론 -> 찬성
자동 매치
대기실에서 레디 중일 때 자동 매치 인원 표시
도입 시 장점 -> 자동 매치가 돌아가는 시간이 더 늘어날 가능성이 큼
유저들끼리 기달리면서 눈치게임 할 이유도 없음
도입 시 단점 -> 없음 도입 대찬성
결론 -> 찬성
자동 매치에서 비인기 맵이 걸리는 비중을 감소
도입 시 장점 -> 인기맵 위주로 걸리면 자동 매치할 때 유저들이 좀 더 열심히 함
도입 시 단점 -> 랜덤매치에서는 여러 가지 맵 여러 가지 유닛조합의 다양성 실험 가능성이 낮아짐
결론 -> 모르겠음
퀘스트
레벨 랭킹 도입
도입 시 장점 -> 인정 무조건 인정 타인에게 인정받고 싶은 욕구는 누구나 있기 마련.
레벨에 대한 보상 중 하나라고 봄
도입 시 단점 -> 없음
결론 -> 찬성
저레벨 퀘스트 복구
도입 시 장점 -> 복귀유저들이 저레벨 퀘스트부터 하면서 그런 과정들을 유투브로 올리기도 할 거 같음
저레벨 퀘스트라도 있어야.. 추억이라도 느낄 수 있다고 봄
도입 시 단점 - > 없음
결론 -> 찬성
저레벨 퀘스트 부품 레벨 제한 삭제
결론 -> 찬성
퀘스트 보상으로 길드 경험치 지급
결론 -> 찬성
수동 사냥이 유리하도록 스퀘어 개편
결론 -> 찬성
신규 퀘스트 아이디어 모집 및 추가
도입 시 장점 -> 대찬성
도입 시 단점 -> 아마 없지 않을까요?
결론 -> 찬성
진입장벽 개선
시즌 덱 버닝, 데빌 1500와트 기준 오버해서 2개 나오게 조정
도입 시 장점 -> 버닝 데빌셋만 옵을 조정하겠다는 뜻?으로 융통성 있다고 보여질 수도 있음
도입 시 단점 -> 유저들 입장에선 임시방편책으로 보여질 수 있음
결론 -> 시즌 덱 자체를 좀 더 개선해 줄 순 없는지?? 의문
서브코어 무료화
도입 시 장점 -> 서브코어 무료가 되면 유저들 입장에선 매우 편함
도입 시 단점 -> 서브코어는 그냥 기본적인 템 옵션이 되서 비중이 아예 없어짐
결론 -> 서브코어 추가 및 개선은 힘들지?..
상점에서 3.5 대여 기능 활성화
도입 시 장점 -> 3.5 대여 기능이 생기면 시즌 덱 대체방안으로 확실히 유저들이 겜에 필요한 기본적인
아이템을 갖추긴 가능해보임.
도입 시 단점 -> 3.5 대여 기능이 활성화되면 3.5 옵션에 따라서 3.5아이템 시세가 파괴될 가능성이 있음
결론 -> 3.5대여 옵션을 굿옵은 잘 안 뜨는 쪽으로 제한하는 방안 고려
4.0 대여도 추가하되 합리적인 대여 기간+비용을 만듬(가끔 하는 유저한테 좋을 수 있음)
편의 기능
일반 상점에서 서브코어 판매
결론 : 찬성
기지 조립실을 배틀에서도 들어갈 수 있도록 조정
결론 : 찬성
스킬에서 마우스 좌클릭 우클릭으로 배우고 지우기
결론 : 찬성
부스터 및 10번 유닛 덱 3개월, 6개월짜리 할인 판매
결론 : 찬성
기타
후원 보상 제작
도입 시 장점 : 후원을 한 유저들과 노바 유저들에 대한 신뢰감 회복 및 돌아올 명분을 줌
도입 시 단점 : 없음
결 론 : 대찬성 시간이 오래 걸린다면 우선 다른 패치부터 해도 괜찮다고는 생각함
사라져버린 동N, 은N 계급을 BP 구간에 따라 복구
결 론 : 찬성
사용되지 않는 잉여 부품들의 성능 소폭 상향
결 론 : 패치될 때마다 한 번씩 사용할 명분을 주는 것만으로도
매우 바람직한 패치라고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