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저번 글에서 <● 자동매치 BP 증감 방식 조정
자동매치 승리 시의 BP 증가량이 적어지는 구간이 기존보다 높은 BP로 이동됩니다.>
이 패치가 3달에서 2달로 되는 것에 반대되는 패치라고 한 것의 의미가 전달되었나요?
이 패치의 의미는 만일 기존 그대로 3달간 시즌이 진행되면, 사람들이 기존에 있던 배포 보다 더 높게 올라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제 생각에 3달에서 2달로 되는것에 대한 제대로된 변경사항이 아니고 반대로 3달에서 4달로 시즌이 늘어났을 때를 위한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제 말은 3달에서 2달로 시즌을 줄였으면
반대로 <● 자동매치 BP 증감 방식 조정
자동매치 승리 시의 BP 증가량이 적어지는 구간이 기존보다 낮은 BP로 이동됩니다.>
로 패치한다면 기존에 있던 사람들이 더 낮은 구간에서 bp를 올리기 힘들어져 3달에서 2달로 기간이 줄어들은 것에 대한 방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어느 식으로 반영되는지 운영자님이 알고있기 때문에 분명한 사실은 아니지만 이것으로 변경되었을때 bp를 올리기가 더 어려워 진다는 현상이라고 가정했을때 장점을 말해보겠습니다.
1. 고수들이 초보들보다 승률이 비슷하다는 것이 마음에 안든다는 사람이 만족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높은 배포에 위치했을때 승리하면 적은 bp를 주기 때문에 승률이 높아야만 그 위치를 유지할 수 있어 승률이 당연히 높습니다.
승률이 더 높아지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냥 고수는 높게 있어도 승률이 더 높다는 것으로 수정하겠습니다.
2. 제가 지금까지 말한 밸런스 문제가 완화됩니다.
유저들이 본인 배포를 찾아가는데 시간이 덜 걸리게 됩니다. 제가 말한 패치대로 진행된다는 것은 본인 수준의 배포가 되었을때 배포를 더 올리기 어려워 지는 것이지 그 전에는 동일한 상황인데 본인 수준의 배포가 낮은 구간에서 이루어지니 더 빠른 배포찾아가기가 됩니다.
3. 본인 실력에 맞지 않는 높은 bp를 갖게 되는 상황이 불만이신 분들이 납득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더 낮은 배포에서 올리기 어려워지니 그런 현상이 줄어듭니다.
현재 bp는 본인 실력에 맞는bp를 가집니다
본인실력에 맞는 bp를 가지기때문에 기존에 이상할정도로 혜택을 주던 고수들한테서
이상한mm에 피해를 받던 초보층으로 그 혜택을 옮긴거고
중수층은 아무런 변화가 없습니다 그냥 소수의 향상심 있는 고수들만
손해를 본거지 나머지 전부가 이득임
이 문제는 "전체 매칭"이라서 피해를 받는것처럼 보이는거지
기존 양상이 정신이 나간거고 지금 밸런스는 고쳐진겁니다
새로운 밸런스문제가아니라 밸런스는 고쳐졌고 그 안에서
고bp를 가지고 잘해서 이득이 줄어든 경우의 손해일뿐
이득을 위해 밸런스를 조금 손해보자고 말하는게 지금 님이 말하는 내용이지
밸런스를 맞춘다는 개념과는 다르고 그래서 완전경쟁보다 약간 캐주얼해졌다는점
애초에 이 인원수와 즉시매칭시스템때문에 밸런스는 맞출수가 없기때문에
기본적인 지금환경에서 가능한 밸런스는 동방패 -점없는거빼곤 최대한 맞춰졌고
고수들한테만 주던 과도한 혜택을 초보층이 피해안받게 나눴을뿐입니다
그리고 지금 bp는 그냥 그 사람의 진짜실력임 밸런스가 문제가 된게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