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저번 글에서 <● 자동매치 BP 증감 방식 조정

자동매치 승리 시의 BP 증가량이 적어지는 구간이 기존보다 높은 BP로 이동됩니다.>

이 패치가 3달에서 2달로 되는 것에 반대되는 패치라고 한 것의 의미가 전달되었나요?

이 패치의 의미는 만일 기존 그대로 3달간 시즌이 진행되면, 사람들이 기존에 있던 배포 보다 더 높게 올라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제 생각에 3달에서 2달로 되는것에 대한 제대로된 변경사항이 아니고 반대로 3달에서 4달로 시즌이 늘어났을 때를 위한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제 말은 3달에서 2달로 시즌을 줄였으면

반대로 <● 자동매치 BP 증감 방식 조정

자동매치 승리 시의 BP 증가량이 적어지는 구간이 기존보다 낮은 BP로 이동됩니다.>

로 패치한다면 기존에 있던 사람들이 더 낮은 구간에서  bp를 올리기 힘들어져 3달에서 2달로 기간이 줄어들은 것에 대한 방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어느 식으로 반영되는지 운영자님이 알고있기 때문에 분명한 사실은 아니지만 이것으로 변경되었을때 bp를 올리기가 더 어려워 진다는 현상이라고 가정했을때 장점을 말해보겠습니다.

1. 고수들이 초보들보다 승률이 비슷하다는 것이 마음에 안든다는 사람이 만족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높은 배포에 위치했을때 승리하면 적은 bp를 주기 때문에 승률이 높아야만 그 위치를 유지할 수 있어 승률이 당연히 높습니다.

승률이 더 높아지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냥 고수는 높게 있어도 승률이 더 높다는 것으로 수정하겠습니다.

2. 제가 지금까지 말한 밸런스 문제가 완화됩니다.
유저들이 본인 배포를 찾아가는데 시간이 덜 걸리게 됩니다. 제가 말한 패치대로 진행된다는 것은 본인 수준의 배포가 되었을때 배포를 더 올리기 어려워 지는 것이지 그 전에는 동일한 상황인데 본인 수준의 배포가 낮은 구간에서 이루어지니 더 빠른 배포찾아가기가 됩니다.

3. 본인 실력에 맞지 않는 높은 bp를 갖게 되는 상황이 불만이신 분들이 납득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더 낮은 배포에서 올리기 어려워지니 그런 현상이 줄어듭니다.

  • 메네스 2021.08.25 20:48

    현재 bp는 본인 실력에 맞는bp를 가집니다
    본인실력에 맞는 bp를 가지기때문에 기존에 이상할정도로 혜택을 주던 고수들한테서
    이상한mm에 피해를 받던 초보층으로 그 혜택을 옮긴거고
    중수층은 아무런 변화가 없습니다 그냥 소수의 향상심 있는 고수들만
    손해를 본거지 나머지 전부가 이득임

    이 문제는 "전체 매칭"이라서 피해를 받는것처럼 보이는거지
    기존 양상이 정신이 나간거고 지금 밸런스는 고쳐진겁니다
    새로운 밸런스문제가아니라 밸런스는 고쳐졌고 그 안에서
    고bp를 가지고 잘해서 이득이 줄어든 경우의 손해일뿐
    이득을 위해 밸런스를 조금 손해보자고 말하는게 지금 님이 말하는 내용이지
    밸런스를 맞춘다는 개념과는 다르고 그래서 완전경쟁보다 약간 캐주얼해졌다는점

    애초에 이 인원수와 즉시매칭시스템때문에 밸런스는 맞출수가 없기때문에
    기본적인 지금환경에서 가능한 밸런스는 동방패 -점없는거빼곤 최대한 맞춰졌고
    고수들한테만 주던 과도한 혜택을 초보층이 피해안받게 나눴을뿐입니다
    그리고 지금 bp는 그냥 그 사람의 진짜실력임 밸런스가 문제가 된게아닙니다

  • 메네스 2021.08.25 23:12

    3달->2달에 대한건 부작용있고 이건 누구나 예상가능한 문재인 데
    지금은 부캐만 잡으면 이미 500점 근처 시작으로 몇판 하지도못함
    시즌 초기화된뒤로 한참동안 정전나고 그러지도않고
    처음에 지더라도 어차피 제자리 다 찾아가고 승수손해도 없으니까
    기회주의자나 로비에서 제일 치열한 애들이 오히려 줄어든거

    이전에는 노바가 죽었다기보다는 많이못돌리는 환경을 조성해놓은거 뿐이었음
    후발주자고승률도 훨씬 덜 문제삼았던 이유가 고수가 유리한건 이치에 맞지만
    정도가 악의적으로 계층별 승률이 거의2배씩 차이가 났었음
    초보들을 아무것도 못하게 해놓고 욕하지말라고 하는건 웃긴거지

    지금 배정된 매칭에서 bp비율만큼 할수있는 환경인거고
    반대로 고수가 싹다해먹지못함 일반적으로는

    문제는 그걸 해내는 소수의 극고수들한테는 불합리해서 문제임
    맨날캐리하는 사람은 억울할거니까 밸런스이전에
    상대적으로 점수가 쑥쑥올라가서 못이기는 매칭을 잡아줘버리니
    그래서 고배포에서 돌리는 이득을 줘야한다는거고
    이건 밸런스랑은 1도 연관성이 없습니다
    제일위에고수들을 유리하게 해달라는게 밸런스는 아니잖음

    듀오도 그런 이유로 배율이 하향된거고
    이전같으면 고수2명이 후발주자+듀오+저판수+8인즉시매칭 이용해서
    300승 30패 이러는것도 가능했을듯 이미 그래서 한참 정전된적이 있음
    지금 레이센 비웠을때 님이 이글쓰게만든 부캐맨이랑 동일인임
    얘때문에 이번에 감마골볼받을거 알파올인받음

  • l네네치킨I 2021.08.26 02:15
    아 네스형 킹받네 3줄 요약좀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733 네어버 카페 파수꾼님: 강화 확률 낮추고 ... 2 manager 2015.12.17 1057 0
732 카페 pp님: 다시 말씀드리지만 퀘스트 보상... 3 manager 2015.12.17 671 0
731 RPG 처럼! 퀘스트보상을!! 보스잡는 느낌으... 6 황소고집 2015.12.22 666 0
730 매치바꾸기 7 막강돼지 2015.12.22 609 0
729 네이버 카페 왕발잇님: 골드 부분에 대한 건의 manager 2015.12.17 520 0
728 네이버 카페 MBC님: 비 추천 악세사리 개편... 1 manager 2015.12.17 611 0
727 카페 동방프로젝트님: 현시점에선 유저들의 ... manager 2015.12.17 681 0
726 카페 노버님: 퀘스트는 단지 경험치를 획득... manager 2015.12.17 991 0
725 카페 무사탕님: 운영진분들, 5분 버티기와 ... 1 manager 2015.12.17 799 0
724 카페 파수꾼님: 한마디만 하고싶네요 manager 2015.12.17 585 0
723 피통과 사거리가 중심인 노바에서 공격노바... 2 ⌒_⌒ 2015.12.22 912 0
722 잡의견 4 Mika 2015.12.22 595 0
721 UI 개선(간편화) 3 시리얼사냥꾼 2015.12.23 437 0
720 스킬 효과 설명 오류 시리얼사냥꾼 2015.12.23 388 0
719 제미늄 개편. 5 Mika 2015.12.23 668 0
718 노력을해서 템을맞추는 유저는 개호구인가?... 2 앵무새죽이기 2016.07.02 405 0
717 부품벨런스패치 3 앵무새죽이기 2016.07.02 273 0
716 데빌이 두번하향먹은것은.... 4 그란샤 2016.07.02 631 0
715 문제는 밸런스가아냐! 3 포퍼먼스 2015.12.23 675 0
714 노바1492의 대대적인 게임플레이 변화(엄청... 11 동방프로젝트 2015.12.23 975 0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7 Next
/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