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149 댓글 0

노바 진입장벽을 크게 하는 요소가 레벨과 럭 시스템이라고 생각함.

1. 과거 100레벨 유저부터 116 이상 고레벨 유저까지 다양하게 분포되었을 때는

레벨 요소가 게임 내에서 크게 작용하지 않았음.

하지만 현재 대부분의 유저들이 고인물들이며,

대부분 3.5성 대여급이 아닌 4성급 템들로 이루어져 있음.

단순히 3.5성 대여와 4성간의 차이와 더불어

레벨 부족으로 인한 올인원류와 같은 고렙 악세사리의 착용 유무의 차이가 뉴비의 진입장벽을 크게 한다고 생각함.

따라서 레벨 시스템은 개편되어야 한다고 생각됨.

레벨-경험치 시스템을 아예 없애는 것이 아닌 LOL 시스템과 같이 레벨업을 통한 재화보상(대여템 혹은 확률이 낮은 강화템)이 주어졌으면 함.

 

2. 현재 럭과 골드의 이중 재화 시스템의 장벽이 정말 높다고 생각됨.

골드는 교환가능한 재화고 럭은 교환 불가능한 재화임.

골드는 현재 유저들 간에 물품을 사고파는 행위로도 구할 수 있지만

럭은 순전히 게임을 지속적으로 해야만 얻을 수 있음.

추가적으로 고인물들은 덱을 거의다 맞춘 상태에서는 골드와 럭이 썩어나갈 텐데

골드는 판매가 가능하지만, 럭은 판매가 불가능하여 그냥 썩어나가는 재화가 되버림.

또 부스터 같은 상품이 있지만, 솔직히 레벨과 기초재화의 부족으로 활용도가 낮다고 생각함.

차라리 럭시스템을 골드로 편입켜 골드 하나만으로 유지하거나,

럭부스트 같은게 아닌 과거처럼 럭을 상품으로 판매해서 돈으로라도

진입장벽을 낮추는게 나을 것 같음.

 

p.s) 현재 시즌덱을 통해 매치 진입장벽을 낮춘다고 하지만 근본적으로 시즌덱 자체도 문제가 있다고 생각함. 노바 컨셉 중 하나가 자유로운 유닛 조합인데, 처음부터 자유로운 유닛 조합을 죽여 놓으면, 즐길게 없다고 생각됨.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733 현재 노바1492 랭킹 1위인 저의 생각입니다... 4 뀽뀽뀨뀽뀽뀽 2017.03.24 3481 0
732 섭종안하고 노바를 살리는 방법 21 한올 2019.11.30 1935 0
731 노바 템 무료로 풀어주세요~ 4 십닥 2017.01.16 1913 0
730 그냥 템 다 무료로 개방해~ 433 으로 개방해... 5 색종이 2022.03.24 1911 0
729 [필독]테스터훈 방송 보고 오신분 읽어주세요. 1 시루시루 2023.11.06 1651 0
728 진짜 지금 노바 하는게 상뒹쉰 이긴 한듯 ... 1 『死神』惡 2023.10.13 1470 0
727 ◆영자님 Nova 발전계획 5가지 입니다. [필독... 8 file 시루시루 2023.08.05 1222 0
726 영자색희 명박이 2022.01.05 1123 0
725 추억 보정이 끝난 것 같습니다. 1 이씨방니뽕 2022.02.28 1088 0
724 매크로 13 file 상자를열어 2023.02.05 1077 0
723 취올 너무 OP입니다 8 쥐징이 2016.01.06 1062 0
722 타워링 패치는 역대급 실패라고 본다 롯데의강민호 2017.02.19 1059 0
721 노답 래밸업 시스템 필요한가? 31 창용불패 2016.07.26 1057 0
720 노바 유저들 진짜 한심하다 12 내가곧진리 2016.01.24 1057 0
719 네어버 카페 파수꾼님: 강화 확률 낮추고 ... 2 manager 2015.12.17 1057 0
718 도저히이해할수가없습니다 7 앵무새죽이기 2016.02.06 1030 0
717 카페 노버님: 퀘스트는 단지 경험치를 획득... manager 2015.12.17 991 0
716 그래 진짜 함봐봐 4 빗물입니다 2016.04.21 988 0
715 노바1492의 대대적인 게임플레이 변화(엄청... 11 동방프로젝트 2015.12.23 975 0
714 해머는 트롤이 아닙니다. 2 해보자일단 2016.02.12 969 0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7 Next
/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