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야
1-1. 브리게이드N 기본시야 축소(21 에서 20), 시야 서브코어 너프(3에서 2)
시야 30제한으로 브리게이드 시야가 너무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예전에 AU시절에도 시야는 30제한이었지만(au에서 1== ar에서 3; // 사거리, 시야관련해서)
au엔 서브코어가 없어서 바탈리언, 레지온 시야뱅에 알파를 달거나해서 최대시야를 가져갔습니다.
현재 브리게이드N 시야가 너무 좋으니 너프를 통해 다양한 시야유닛이 등장 하도록
유도했으면 합니다.
추가적으로 체력을 50%씩 올려주는 부품들을 35%정도로 너프시켰으면 합니다.
1-2. 스캔 스킬, 호크아이를 활용하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호크아이를 뽑으면 기지에서 스캔스킬이 활성화 되고(새로운 기능)
사용 와트를 삭제 및 기지에 마나 시스템 도입(마나시스템 도입이 어려울 경우 쿨타임 1분 도입)
해서 호크아이를 더 잘 활용가능하도록 해서 전략적으로 스캔을 잘 활용하도록 유도했으면 합니다.
현존하는 스캔스킬은 그대로 가져가도 상관없을 것 같습니다.
2. 연사감소 시스템 개편
연사를 수치로 감소 시키는 것이 아니라 퍼센트로 감소시켰으면 합니다.
부품 밸런스 설계를 할때 어느정도 비율을 비슷하게 맞추겠지만
연사 150 이하의 무기가 연사 50에 근접하기 너무 유리하기 때문에 현재 연사시스템엔 문제가 많습니다.
아이템 및 서브코어로 최대 50%까지 감소 하도록 하고(최소 연사는 지금과 동일하게 50)
스킬은 지금같이 연사50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하는 방향으로
추가적으로 연사를 감소하고 싶다면 스킬사용을 유도해야 합니다.
3. 데빌클로 너프
데빌클로는 현재 너무 압도적으로 좋기 때문에 비장의 유닛으로 해머쇼크가 등장하지 않습니다.
같은 느낌이지만 au에서 설계된 데빌은 느리지만 강력한 데빌을 설계했지만
서브코어로 인해 빠르고 사거리도 적당하며 연사도 빠른 사기적인 유닛이 되어 버렸습니다.
데빌클로의 연사를 125로 너프하거나 방어력비례 대미지를 삭제해야 합니다.
방어력비례 대미지를 그대로 유지한다면 연사를 최소125~최대150까지 너프해야 합니다.
4. 썬더볼트 너프
썬더볼트의 엄청난 경직시간은 지상유닛의 다양성을 떨어트립니다.
현재 경직시간의 30%수준으로 너프시키고 추가 이속을 삭제해야 합니다.
무한경직을 걸고싶다면 지금같이 빠른 기동성을 포기하도록 유도해야합니다.
5. 킹핀N, 제니스N 등 특정 체력이하로 내려갈 시 방어력이 올라가는 부품 너프
킹핀N의 경우 체력60%이하가 되면 방어력이 킹핀2보다 좋기 때문에 킹핀2는 아무도 사용을 안합니다.
킹핀N의 기본방어력을 40에서 35로 낮추고 체력 60%이하가 되면 방어력이 추가로 25가 증가되도록
해서 너무 압도적인 방어력을 갖지 않도록 하고 높은 방어력유닛을 조립하려면
킹핀2를 사용하도록 유도해야합니다.
6. 제러너 상향
제너러 와트 50추가되는 것을 삭제해야 합니다.
오늘 자게에 레이센님의 근황글을 보고 필받아서 적어봤습니다.
뭐랄까... 노바의 작은 희망을 보았다고 할까요..?
조립하면서 연구하며 다양한 유닛들이 활용되는 노바가 되길 바랍니다.
이러한 밸런스 건의를 정규시즌과 테스트 시즌으로 구분해서(롤 참고)
테스트 시즌(1달정도)엔 랭킹에 반영이 되지 않고
정규시즌에 본격적으로 랭킹에 반영이 되게 한다던지 해서
변화에 적응하는 기간을 준다면 매시즌마다 이런 변화를 많은 유저들이
기다릴 것이고 노바도 점점 발전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별풍선이라도 있으면 쏴드리겠지만 노바에 스패너를 결제하는 것으로 대신하겠습니다.
앞으로 발전하는 노바를 기대하고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