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154 댓글 4

안녕하세요 요즘들어 매일 랜매를 하고 있는 유저 입니다.


홀로 모든 업무를 맡으시느라 바쁘신 운영자님을 돕고자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어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고BP가 아닌 이상 무조건 승리시 +5 패배시 -3을 주고 있기에 판수만 늘리게 되면 BP는 오르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비슷한 BP로만 매칭을 잡기때문에 이로인해 팀 밸런스 붕괴가 오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Ex) 고BP 저승률(실력60점)VS 저BP 고승률(실력100점)

이럴때 저BP와 함께하는 팀이 유리합니다.


● 운영자님께서는 시간이 지나면 점점 밸런스가 맞춰질꺼라 생각하시지만 랭킹 현황판을 보시면 [ 중저BP 고승률 ] 분들은 생각보다 자주 접속 하지 않는분들이 많으십니다.

<한 1년 지나면 밸런스가 맞을수도 있겠네요>


● 패배시 BP*0.9 줄여주는 시스템

개인적으로 팀 밸런스를 어느정도 맞춰주고 있는지 모르겠으며

저실력분들의 연패에 "옛다 팀밸런스 붕괴 시켜줄테니 승리 한판 가져가라" 이런 느낌입니다.


■제안

랜매는 팀운에 많이 치우쳐져있다 생각하지만 승률만큼은 어느정도 실력 기반에 의해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1

매칭을 승률로 잡는것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Ex) 승률 60 40 50 50 VS 승률 50 50 50 50

물론 어떻게해도 소수의유저로 밸런스를 맞추는건 힘들다는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수많은 유저와 MMR 시스템이 있는 롤도 팀운게임이라는 말이 나오듯이요.


물론 이 제안에도 많은 문제가 있겠지만 BP보다는 밸런스를 맞춰줄것 같다고 생각이 드는데 노바 유저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2.

늦은 밤 빅워, 오케이 팜 등 데메까지 가는 게임으로 인해

대기유저들은 떠나고 플레이 유저들도 기진맥진한다는 전 글에 동의하는데 혹시 여기에 대해선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저만의 개인적인 생각을 적었을뿐,

다툼의 소지가 있는 이유없는 비난이 아닌 근거 있는 비판 및 조언을 구합니다.


노바를 사랑하시는 유저분들 그리고 노바를 저보다 오래 많이 하셨던분들의 의견을 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천조 2020.02.23 01:59
    P.S
    BP와 승률 시스템을 적절히 잘 섞는것도 하나의 방법이겠네요.
  • 노바는말야 2020.02.23 02:05
    랜매 1~2팀 돌아가는 게임에 현실적으로 밸런스를 맞추는게 의미가 없다고 봅니다
    걍 레이센이 부케같은걸로 랜매 실시간 모니터링하면서 고의트롤 악질 유저들 일일히 처단해야함
  • Othinus 2020.02.23 04:00
    랜뱊 한 900~1000쯤 가면 증감하는 뱊 변하긴 변합니다 예전에 첫시즌에 랜뱊 1200쯤일때 한판이기면 +1 한판지면 -5였음
  • HGU2012 2020.02.23 11:36

    천조님 의견에 동의합니다. 랜덤매치 배포는 많이하면 자연스레 오릅니다. 물론 패배가 압도적으로 많으면 안오르겠지만서도 오릅니다. 노바는말야님 말씀처럼 랜매한두팀 돌아가는 형국에 밸런스는 의미없다고 보지만 , 승률로 돌아가면 좀더 밸런스가 맞춰지긴하겠네요.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733 네어버 카페 파수꾼님: 강화 확률 낮추고 ... 2 manager 2015.12.17 1057 0
732 네이버 카페 왕발잇님: 골드 부분에 대한 건의 manager 2015.12.17 520 0
731 네이버 카페 MBC님: 비 추천 악세사리 개편... 1 manager 2015.12.17 611 0
730 카페 동방프로젝트님: 현시점에선 유저들의 ... manager 2015.12.17 681 0
729 카페 노버님: 퀘스트는 단지 경험치를 획득... manager 2015.12.17 991 0
728 카페 무사탕님: 운영진분들, 5분 버티기와 ... 1 manager 2015.12.17 799 0
727 카페 파수꾼님: 한마디만 하고싶네요 manager 2015.12.17 585 0
726 카페 pp님: 다시 말씀드리지만 퀘스트 보상... 3 manager 2015.12.17 671 0
725 피통과 사거리가 중심인 노바에서 공격노바... 2 ⌒_⌒ 2015.12.22 912 0
724 RPG 처럼! 퀘스트보상을!! 보스잡는 느낌으... 6 황소고집 2015.12.22 666 0
723 잡의견 4 Mika 2015.12.22 595 0
722 매치바꾸기 7 막강돼지 2015.12.22 609 0
721 UI 개선(간편화) 3 시리얼사냥꾼 2015.12.23 437 0
720 스킬 효과 설명 오류 시리얼사냥꾼 2015.12.23 388 0
719 제미늄 개편. 5 Mika 2015.12.23 668 0
718 문제는 밸런스가아냐! 3 포퍼먼스 2015.12.23 675 0
717 노바1492의 대대적인 게임플레이 변화(엄청... 11 동방프로젝트 2015.12.23 975 0
716 블레이즈 상향좀 2 사이버디스크 2015.12.24 473 0
715 에리 하향좀 4 프로젝트_N 2015.12.24 625 0
714 퀘스트보상 4 프로젝트_N 2015.12.24 567 0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7 Next
/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