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150 댓글 3

안녕하세요.

노바유저 1COSniper 입니다.

기존 퀘스트의 보상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부족한 생각을 정리하여 어설프게나마 글을 올립니다.

 

//

최근 뿐만 아니라 과거에도, 기지디펜스의 대안 퀘스트나 기존의 사장된 퀘스트들 (특히, 엄호지원(구놉 적기지 격파))의 부활 등과 관련된 제안과 불만은 꾸준히 있어 왔습니다.

대부분의 퀘스트 유저분들은 현재의 불편함을 감수할 만 하다고 여기시는지 여타 의견들이 수면 위로 자주 올라오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만, 인게임에서 채팅을 하다 보면 현재 부족하다 느껴지는 부분이나 퀘스트의 개선 방향에 대해 말들이 나오곤 합니다.

 

그 중 많이 들었던 말은, "퀘스트가 너무 단조로워서 오래 하기 싫다."

흔히 말하는 노가다인데, 퀘스트의 구조상 당연하기도 합니다.

미리 코딩된 메탈리언의 등장과 행동, 그리고 유저들은 늘 하던 퀘스트에 적응해버립니다.

 

현 노바에서 대표적인 퀘스트는 이 세가지 입니다.

레벨업 = 기지 디펜스 // 골드 = 5분 버티기 // 럭 = 유닛 적대장 격파 (이하 유적)

 

기지 디펜스는 일부 고렙분들 사이에서는 자면서도 할 수 있다고 말 할 정도로 반복적이고,

5분버티기는 기지 오버워크 한 두 번 쓰면서 타워를 지으면 게임이 끝납니다.

유적은 매 한판 한판이 1~2분 정도로 빠르기에, 1시간 동안 3~40번이나 같은 행동을 반복하는 셈이 됩니다.

 

퀘스트 유저분들은 이 3개의 퀘스트를 섭렵하고 나면 더 이상 할 게 없어서, 노바를 접거나 매치로 넘어가거나 강화를 하는 데에 시간과 돈을 쓰는게 일반적인 흐름입니다.

 

//

따라서, 퀘스트에서 유저들이 즐길 컨텐츠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엄호지원, 적섬멸, 아이언가드, 그리고 적부대 격파같은 사장된 퀘스트들은, 퀘스트 자체에 문제(깰 수 없는 난이도나 버그)가 있어서 하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이 퀘스트들은, 다른 인기 퀘스트에 비해 보상 효율이 적어 사람들이 잘 하지 않으며, 그렇기에 같이 게임을 하며 공략을 배울 기회도 적어지는 것 등의 이유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설령 심심해서, 저 버려진 퀘스트들을 플레이 하더라도, 상대적으로 적은 보상에 실망함은 물론, 클리어조차 하지 못하여 몇 판만하고 그만두는 분들을 많이 보아왔습니다.

 

그러므로 보상량 증대를 통해, 유저들이 플레이 할 동기를 느끼도록 하여, 하나둘 인기 퀘스트를 늘려갔으면 합니다.

물론, 이전의 디스트로이어 퀘스트 도입으로 인해 5분 버티기 방이 줄어든 것처럼, 갑작스럽게 경험치 보상 효율이 높은 퀘스트가 생겨 기지 디펜스 유저가 모두 새 퀘스트로 쏠려 기지 디펜스가 버려지는 일은 없어야 할 것입니다.

또한, 보상량이 높은 퀘스트들의 보상 감소를 통해 기존 퀘스트의 입지를 넓히는 것도 방법이겠지만, 현재 노바의 흐름상, 버려진 퀘스트들의 보상이 인기 퀘스트에 버금가게끔 증가시키는 편이 더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 별개로, 뉴비를 위한다면, 기지디펜스나 유적과 같이 제 몫 1인분을 해야하는 방식이 아닌, 고인물 분들이 강제 캐리가 가능한 방식 (적부대 격파, 아이언가드 등)의 퀘스트가 우선적으로 패치가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뉴비분들을 비롯한 퀘스트 유저들이 지루함과 어려움을 참지 못해 접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케템 2020.03.13 18:07

    개인적으로 기존 퀘스트의 끝판왕이라 생각되어졌던 적부대격파가 사장된게 아쉽네요 ㅠㅠ

    인원이 모이기 힘들고 난이도가 있는 만큼 보상 또한 골고루 받았으면 하네용

  • HGU2012 2020.03.13 18:17
    별개의 말이 와닫네요. 다른게임은 쩔해준다 라는게 있는데 노바도 쩔 같은게 생기면 좋겠네요
  • XabiAlonso 2020.03.14 16:18

    5분 버티기 상위 버전으로 오래 버티기 만들어서 버틴 만큼 기본 보상을 주고 랜매 처럼 일정기간동안 오래 버틴 순위를 매겨 순위에 따라 추가 보상을 주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733 현재 노바1492 랭킹 1위인 저의 생각입니다... 4 뀽뀽뀨뀽뀽뀽 2017.03.24 3481 0
732 섭종안하고 노바를 살리는 방법 21 한올 2019.11.30 1934 0
731 노바 템 무료로 풀어주세요~ 4 십닥 2017.01.16 1913 0
730 그냥 템 다 무료로 개방해~ 433 으로 개방해... 5 색종이 2022.03.24 1911 0
729 [필독]테스터훈 방송 보고 오신분 읽어주세요. 1 시루시루 2023.11.06 1644 0
728 진짜 지금 노바 하는게 상뒹쉰 이긴 한듯 ... 1 『死神』惡 2023.10.13 1467 0
727 ◆영자님 Nova 발전계획 5가지 입니다. [필독... 8 file 시루시루 2023.08.05 1217 0
726 영자색희 명박이 2022.01.05 1123 0
725 추억 보정이 끝난 것 같습니다. 1 이씨방니뽕 2022.02.28 1088 0
724 매크로 13 file 상자를열어 2023.02.05 1077 0
723 취올 너무 OP입니다 8 쥐징이 2016.01.06 1062 0
722 타워링 패치는 역대급 실패라고 본다 롯데의강민호 2017.02.19 1059 0
721 노답 래밸업 시스템 필요한가? 31 창용불패 2016.07.26 1057 0
720 노바 유저들 진짜 한심하다 12 내가곧진리 2016.01.24 1057 0
719 네어버 카페 파수꾼님: 강화 확률 낮추고 ... 2 manager 2015.12.17 1057 0
718 도저히이해할수가없습니다 7 앵무새죽이기 2016.02.06 1030 0
717 카페 노버님: 퀘스트는 단지 경험치를 획득... manager 2015.12.17 991 0
716 그래 진짜 함봐봐 4 빗물입니다 2016.04.21 988 0
715 노바1492의 대대적인 게임플레이 변화(엄청... 11 동방프로젝트 2015.12.23 975 0
714 해머는 트롤이 아닙니다. 2 해보자일단 2016.02.12 969 0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7 Next
/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