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고 노바를 운영하시는데에 있어서 

제 개인적인 의견이 노바 운영과 유저들 그리고 최종적으로 노바라는 게임의 부흥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의도로 건의글을 올립니다.

저는  이번 세븐코드 노바에서  비르고와 레오를

자주 왔다갔다 하면서 제가 느끼는 문제점에 대해서 먼저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먼저 대여시스템에 관한 개인적인 의견으로 대여 시스템 때문에 레오트레에 있는 3.5 시장이

거의 죽었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활성화되지가 않는거같더군요.

최소한 구놉때 구현욱 대표님이 운영하실때는 정회원만 대여 + 기간제 였던 시스템이였던거같은데

현재 시스템은 그냥 3.5대여를 하게되면 기간제가 없이 무제한으로 사용할수 있다는 문제점과

누구나 대여를 할수있다는점 때문에 굳이 강화를 할 필요가 없거나 할 필요가 없어지면서

레오 트레이드가 비활성화되는데에  영향을 끼치고

비르고 유저들 ( 퀘스트와 강화를 주로 하시는분들) 또한 

다른 유저들이 더이상 강화한 직작 아이템을 찾기보다는 간편하고 가성비도 좋은 대여시스템을

찾게되다보니 유저들은 레트에서 찾을 필요성을 못느끼고

쉽게 대여로 적당한거 뽑아서 쓰게 되면서 이러한 순환이 반복되다보면

강화시스템도 결국 제한적이고 한정적이게 될수밖에 없는 문제로 가는것같습니다.

(굳이 강화를 할 필요성을 못느끼게 되고 강화에 재미를 보는

비르고 유저분들이 게임을 접게되는 상황, 보통 비르고 유저분들은 퀘스트를 통해 번 골드와 럭으로

직작한 템을 트레에 올리면서 팔고 다시 또 강화하면서 재미를 느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보니 자연스럽게 비르고에 계시는 퀘스트/강화를 재미로 하시는 

유저분들이 여러명 떠나시는걸 보아왔고 ..

노바가 조금이라도 상황이 괜찮아지려면 비르고와 레오트레이드를 제일 먼저 활성화하는게 

노바의 부흥에 있어서 가장 먼저 해결해야할 문제점이라고 생각해서 대여시스템에 대해서 

건의하고자 글을 올립니다. 아마 무제한 대여 시스템을 폐지하고 기간제 or

정회원 한정 대여 //기간 제한 이라는 제약을 걸고 

비르고와 레오트레이드가 좀 더 활성화된다면 유입되시는 분들은 

좀 더 오랫동안 재미를 붙이면서 게임을 할수있고 또한 레오배틀을 찾는 유저들도

자연스레 많아질것이라고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 상자를열어 2020.08.06 09:19
    QorDlsdud님 말씀이 정론이긴 한데 뉴비의 빠른 적응을 돕는데 중점을 둔 레이센님 결정인듯 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732 네어버 카페 파수꾼님: 강화 확률 낮추고 ... 2 manager 2015.12.17 1057 0
731 카페 pp님: 다시 말씀드리지만 퀘스트 보상... 3 manager 2015.12.17 671 0
730 RPG 처럼! 퀘스트보상을!! 보스잡는 느낌으... 6 황소고집 2015.12.22 666 0
729 매치바꾸기 7 막강돼지 2015.12.22 609 0
728 네이버 카페 왕발잇님: 골드 부분에 대한 건의 manager 2015.12.17 520 0
727 네이버 카페 MBC님: 비 추천 악세사리 개편... 1 manager 2015.12.17 611 0
726 카페 동방프로젝트님: 현시점에선 유저들의 ... manager 2015.12.17 681 0
725 카페 노버님: 퀘스트는 단지 경험치를 획득... manager 2015.12.17 991 0
724 카페 무사탕님: 운영진분들, 5분 버티기와 ... 1 manager 2015.12.17 799 0
723 카페 파수꾼님: 한마디만 하고싶네요 manager 2015.12.17 585 0
722 피통과 사거리가 중심인 노바에서 공격노바... 2 ⌒_⌒ 2015.12.22 912 0
721 잡의견 4 Mika 2015.12.22 595 0
720 UI 개선(간편화) 3 시리얼사냥꾼 2015.12.23 437 0
719 스킬 효과 설명 오류 시리얼사냥꾼 2015.12.23 388 0
718 제미늄 개편. 5 Mika 2015.12.23 668 0
717 노력을해서 템을맞추는 유저는 개호구인가?... 2 앵무새죽이기 2016.07.02 405 0
716 부품벨런스패치 3 앵무새죽이기 2016.07.02 273 0
715 데빌이 두번하향먹은것은.... 4 그란샤 2016.07.02 631 0
714 문제는 밸런스가아냐! 3 포퍼먼스 2015.12.23 675 0
713 노바1492의 대대적인 게임플레이 변화(엄청... 11 동방프로젝트 2015.12.23 975 0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7 Next
/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