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 레벨제한/강화/트레이드

이 세가지를 삭제하는게 더 나을 것 같네요.

부품을 파츠별로 나누어서 티어트리를 만든다음

퀘스트나 대전을 통해 경험치를 모아서 부품을 연구하면 수량제한 없이 덱에 사용할 수 있게 만들고,

사용가능한 부품티어별로 리그를 나누면 적절하게 하는 보람도 있으면서 오직 실력만 겨루는게 가능하겠죠.

또, 모든 유저가 동등한 총합 강화치를 가지고 노바2처럼 자기만의 스타일로 조합마다 부품 옵션을 분배하게 만들어서 기존 강화시스템을 대체하는 개성요소를 만들고... 뭐, 기존 강화시스템도 딱히 개성있어보이진 않습니다만...

이정도로 하면, 어떤 부품을 목표로 경험치를 올린다거나 하는 명확한 목적의 노가다가 성립하고, 유저간 격차도 실력 외엔 존재하지 않으며, 여러가지 조합을 시험해 보기 위해서, 시험해 보면서 즐길수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이 게임의 장점은 여러가지 조합을 가지고 RTS를 즐길 수 있다는 건데, 강화시스템이 이부분을 완전히 가로막고있지요. 한 세트를 완벽하게 갖추려면 꽤 시간을 투자해야하는데, 효율이 검증되지 않은 실험적인 유닛에 노가다를 하며 시간을 때려박아도, 정작 써보고 별로면 남는건 허무함 뿐 아니겠습니까?

뭐... 초기화 안되는 오픈베타라고 여태껏 쌓아올린게 많으신 분들은 다들 반대하실 의견인 것 같지만요 ㅎㅎ

한가지 확실한건, 지금 이상태로는 스킨팔아 돈버는건 내다버리고 회사측에서 직접 럭골드를 판매해서 P2W요소를 완전히 밀고나가야지 그나마 연명할 수 있을겁니다. 매니아유저들의 고혈을 빨아먹어서라도 버티려면 그렇게 해야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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