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 시스템 다없어지고 오직 조합상성으로 PVP가 되면됨 초보자와 상급자간의 차이는 오직 로봇 조합의 창의성과 실력으로 나뉘어 지고 지금 계속 말 나오는 진입장벽은 확 줄어들게됨.
퀘스트는 어떻게하냐? 롤이라는게임도 칼바람이나 일반게임 (구)수정의 상처 같은 것들이 주가아니고 완전 부분 적인 요소이듯이 퀘스트는 매치를 하다 잠시의 휴식? 정도로 과감히 버릴 줄 알아야 이게임이 산다고 봄 아니면 퀘스트에서 레벨업을 하게 하여 고렙의 부품들을 뽑게 할수있도록 하던가..
지금 강화시스템이 존재하고 뉴비 올비간의 손차이가아닌 노력차로 게임이 유지되면 절대로 진입장벽 낮출수있는 길은 없고 올비의 텃세가 사라질일이 절대없음. 지금 인기있는 대부분의 게임들 서든, 롤, 스타가 유지가 될수있는게 돈이 많던 아이템이 좋던이 아니라 자기 실력이 얼마나 있는가로 수준을 판 가름 함. 단언컨데 노바가 노가다랑 시간으로 돈을 벌어서 그걸로 자기 실력이 엄청 못하던말던 그냥 돈만 많으면 이기는 게임이 되면 그 누구도 이게임에 흥미를 느낄수 없을거라고 생각함 .
가장 하고싶은 말 하나는 지금까지 노력한 우리들은 뭐가되냐 이 아이템을 맞추기 위해 우리가 사용한 시간은 어떻게 보상해줄거냐..... 그럼 쭉 그렇게 니네들끼리 올비애들끼리 게임하고 그냥 예전 노바 망하는꼴 보면서 게임 하세요 새로운사람들은 절대 안들어 올테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