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티모 설계 의도까진 모르겠지만, 지금 울티모의 설계를 보면 그냥 잡지 못하게 만들어서
울티모가 있는 지역은 피하라는 의도라고 저는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근데 울티모가 너무 많아요. 보통 스퀘어는 시계 방향으로 12시, 1시, 3시, 5시, 6시, 9시, 11시, 중앙
이렇게 나뉘는데, 스타팅 포인트인 7시 입구부터 울티모가 진을 치고 있어서 나가는 것조차 힘들고,
그 외의 지역에도 최소 2군데에서 보였다는 것은 4마리 이상이 있다는 것인데, 울티모의 데스를
염두에 둔다면 그 지역은 절대로 사냥이 불가합니다.
이건 컨텐츠를 즐기지 말라는 수준이라 생각합니다.
단독이면 데빌 조립해서 뽀갤텐데, 울티모 주변의 다른 몹들도 강력해서 도저히 잡을 수가 없어요.
제가 생각하는 개선 방향은
1. 울티모의 마릿수 제한(잡지 못하게 만들어 피하게 하는 의도라면 한 마리면 족하지 않나 싶습니다.)
2. 울티모의 체젠 너프
두 가지 중 하나는 되어야 합리적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