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티어 슈팅스타
로켓티어는 손을 많이타고 재미있는 무기로 쓸수있을 가능성은 높은데
현재 아쿠아리움 하향으로 컨셉인 다단히트도 힘들어졌고
캡티널과 레디에이트같이 스펙이 변하지않은 상위권 부품들을 기준으로
체력 방어력 공격력이 형성된 지금 황밸에 가까운 노바에서는
이렇게 뻔하게 약한무기는 사용할 필요가 없다
기지띄우기도 모두가 가지고 있는 상황에서 같은 무게라면 싸고 사용도 쉽고
공중공격도 가능한 클러n을 사용하는게 훨씬 압박도 되고 낫다고 생각한다
융단폭격같은 이미지지만 탄속이랑 범위가 안좋아서 유닛에게 맞추기는 힘든데
먼저 아쿠아리움 하향이 로켓티어에는 필요하지않은 조정이었기 때문에
범위를 3증가시켜 이전 스펙정도는 회복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또한 낮은데미지로 압박하는 컨셉이면 재미있겠는데
흩뿌린다고 해도 사거리가 너무 짧기때문에 사거리를 18로 조정했으면 한다
이유는 로켓티어가 스핏파이어랑 사거리가 동일하면 유닛상대로는 여전히 쓸수없다
마무리로는 폭격에 맞은 적 유닛들의 방어력이 3초간 20떨어지는건 어떨까
방어력 좀 있거나 스플감뎀있으면 데미지 안들어가겠지만
와트가110이니까 공격력 상향보다 보조기능을 주는쪽으로 생각해볼만하다
슈팅스타는 사거리가 24로 증가하고 방무10에 공중공격이 가능하면 좋겠다
방무도 없는데 데미지가 너무 낮고 와트도 보통이라 장점이 없다
배틀에서도 기지의 기본 방어력이 있다보니 이 무기를 테러로 쓰지도않는다
퀘스트에서는 사거리 활용이 되는 무기는 아니고 메탈리언 기지는 방어가 0이며
공중공격이 되더라도 원래 공중을 무시할 생각으로 만들기때문에
퀘스트와 관련이 적은부분들을 상향시키면 적절할거라고 생각된다
이래도 연사200이라 조합 가능성이 별로없어보인다
프리징소울
이론상으로는 두대만뽑아도 맞추면 무한얼인데
탄속이 느려 적재적소에 얼이 걸리기도 힘들고
공40 연400 400와트라 아무리 조합을 잘짜도 원래 그냥싸워도 할만한상황을
얼 대박으로 못걸면 망하는 상황으로 바꿔줘서 거의 본적이 없다
그렇다고 얼리는게 너무 효율적이면 안되니까 연사나 와트를 건드리는 방향은 어렵고
연400을 감안해서 공50에 방무10주면 지금보다 덜 가끔 보일것으로 생각됨
안그래도 화력은 의미없는데 탄속때문에 통하기도 힘들어서
버닝이랑 와트차이 38밖에안나는거 버닝도 모으면 답없는데 버닝이나 하나더뽑지
세레모니정도로 이미 다른거뽑아도 이기는 상황에서는 뽑기좋음
코포럴
서전이 원래 미니마샬같이 사거리 붙은때가 있었고
코포럴이 공퍼센트증가할때가 있었는데
그 때도 서전만 쓰고 코포럴 안썼던걸로 기억합니다
무게가 딱 되길래 스트n 코포럴아포를 만들어봤는데
절망적인 수준의 스탯임 무겁고 비싸고 기능성도 없고 피통도 너무 낮고 방어도3이고
코포럴이랑 다른것들이랑 한번 비교를 해보십쇼 제~~발 코포칸 2번 상향전에도
코포럴보다는 훨씬 좋은 스탯이었는데 왜 코포럴은 5년간 상향이 아직도 안되어있는거야
최소 코포칸처럼 2번은 상향해야지 체력이 기본강화수치까지만 생각해도
악세나 섭코없이도 쿼터덱보다 체력이 낮고 방어도3밖에 안되는데
공증도 없는데 속도도 안붙고 시야가 무슨9 메탈리언도 시야9짜리는 없을텐데
옛날 안쓰던 스텟도 공증10퍼 붙어있었던데 그거라도 주던지
쿼터덱 와트120 무게15 속도15 시야17인데 이거의 노섭코 노악세보다는
체력이라도 더 높아야 할거아닙니까?? 서전도 체력 550인데
악세까지 착용하면 이것도 쿼터덱보다 낮은데 400인 코포럴을 왜씁니까
기본체력만이라도 600으로 만들어주십쇼 쿼터덱아니라 스파덱이랑 비교해도 지겠는데
강화 비용차이도 없는데 내가 코포럴을 대체 왜만든거지
이거는 역대급 실수고 남들이 안쓰는 뭐가 될거라고 생각한게 안일했다
와트150 무게30 체400 시야9짜리를 방어가20이어도 들어갈자리가 아포말고 없을성능인데
무려3이나되고 다른 경량탑형들도 있는 특능도 없는데 피통까지 더 낮고 와트 더 비싸면
이걸 누가씁니까 진짜 5년동안 안 건드린게 실화냐 이거 빠른상향좀 아 돈아까워
코포럴 캔터 데미시즈 시절 스펙 그대로 가져왔네 이게 게임의 밸런스입니까??
코포럴 와트150 무게30 체력400 시야9 방어3
플러시덱 와트150 무게15 체력370 시야20 속도5 공증10%
코포럴 체50 공증10%나 공증15% 지금갑시다
사용률은 내가 안쓰면 0입니다 지금 상향해야함
서전 스트라이더n 스트라이더
서전은 한차례 상향해서 코포럴이랑 와트 같아졌는데
무게35에 여전히 쿼터덱한테도 체력으로 못이겨서 왜 있는지 1도 모르겠습니다
시야도12밖에안되고 방3이라 마땅한 조합이 나오지않는다고 생각됩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속5에 사거리1을 주던지 사거리2를 주던지
아니면 체뻥을630으로 시켜주면 좋겠습니다
스트라이더n은 크롤러n에 무게남겨서 악세체급 올리면 무조건 크롤러가 좋고
2족보행이 속도까지 크롤러n이랑 동일하므로 단순 하위호환으로
조합하면 무조건 크롤러n에 악세 체급 올리는게 이득이며 스플감뎀도 없어서
이점이 없다고 생각되므로 속도라도5 빨라야하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스트라이더는 80으로 스타쉽과 같은속도에 방어10으로 상향했지만
스트라이더->크롤러와의 성능차가
스트라이더n->크롤러n보다도 여전히 더 큽니다
속도에서 스텟 손해가 너무크고 하중도 애매해서 실용되기힘듭니다
스트라이더n이나 스트라이더가 스플감뎀도 없어서 크롤러시리즈대비 장점이 생기려면
속도가 지금과 같이 크롤러시리즈와 같거나 느리다는 전제로는
최소 하중105로 좀 다르게 조립할수있어야합니다 아니면 15%라도 스플감뎀이 있던지
지금은 애매한 하중으로 워커대비 효율적이거나 체급이 높은조합이 나오기도 힘들고
노방어에 느리기 때문에 굳이 워커대비 와트를 더 줄 필요가 없다는 생각입니다
그렇다고 속도 제외한 스텟으로 저것들을 상향할수는 없고
그렇게 되면 결국 남는걸 뭘 올리던 악세나 몸통 체급올리고 크롤러가 나은 결과물이 나옵니다
또 느리면 보통 하중이 좋기도하니까 느린대신 하중이좋은쪽으로 가는것도 나쁘지않아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