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맵(메탈존, 스노메탈, 뉴메탈, 오케팜, 서먼, 빅워)이 걸렸다.
-> 앞자리(메탈존 빅워)가 걸리면 그냥 샤(리코일건)를 하면 된다.
-> 뒷자리면 샤 외의 다른 유닛을 하는편이 좋다.
-> 한 30초까지 팀원들이 유닛 안뽑고 눈치게임한다면 자기가 뒷자리여도 그냥 먼저 샤를 뽑아주는게 낫다. 앞에서 샤 안나오면 그 사람이 샤가 없다는거라고 봐도 무방하다.
샤를 하게되면
-> 개돌하지말고 내 유닛의 시야 끝에 적 유닛이 살짝 비추는 정도로 간격을 조절한다.
-> 아군 유닛의 백업(스나 바실 스틱 공발 등등)이 없으면 절대로 전진하지 않는다.
-> 샤 피가 60%쯤 되면 미리 뒤로 도망가서 하프맞지말고 회복을 한 뒤 90%쯤이 되면 다시 전진.
-> 공중 체력리젠 스킬을 들고다니면 좋다.
-> 스나바실스틱 유저가 내 샤 옆에서 알짱대는 이유는 전진하고 싶다는 뜻이다. 전진하면 된다.
-> 전진할땐 항상 좀비를 뿌려라. 좀비랑 같이가야 샤 생존력이 1초라도 늘며 좀비로 시야 보조도 된다.
스나바실스틱을 하게되면
-> 적 유닛을 때리는 우선순위는 저격유닛(스나바실스틱), 소형공중(공발프롤 등), 샤나 지상.
-> 2~3마리쯤 모은다음 오버워크로 2기를 더 추가해 한방 점사딜량을 크게 만드는게 좋음.
-> 샤를 잡을땐 애매하게 한두방 때리는게 아니라 확실하게 딜집중을 해야 잡을 수 있음. 반피까놓고 하프라이프로 죽이는것도 좋은 방법.
-> 요즘 유행하는 포퍼스 뚱뚱이 스나도 하프로 잡으면 좋다.
지상을 하게되면
-> 지상의 제 1목표는 기지를 부수거나 적 지상유닛과 싸우는게 아니라 적 좀비를 완벽하게 처리하는것임.
-> 아군 공중이 스나바실스틱같은 저격밖에 없으면 좀비처리가 후달리므로 스파이더유닛(발칸팔랑레디)을 하나쯤 추가해 좀비를 빠르게 잡을수 있도록 하는게 좋음.
-> 상대 지상을 굳이 먼저 잡으려고 하지는 말고 견제는 꾸준히 하되 기회가 생길때만 노리고 그 외에는 꾸준히 기지 압박.
-> 지상싸움은 점사 한방에 훅가기때문에 자기 기지 근처에서 얼쩡대다간 얼맞고 비명횡사하는 수가 있다. 반대로 상대 지상의 기지를 알아뒀다가 그 기지 근처에 있을때 얼치고 관광태우는거 가능.
10분이 넘는 데스매치 각이 나오면
-> 시즌덱 유저라면 공중발칸을 9분쯤부터 모으다가 10분에 좀비뿌리고 압박들어가면 된다.
난전맵(페어, H존)이 걸렸다면
-> 뭐 뽑을지 모르겠으면 일단 데빌을 뽑자. 그럼 어떻게든 된다.
-> 상대가 좀비를 많이 보내거나 적 데빌이 돌아다닌다면 레디에이트를 뽑으면 됨.
-> 스나이퍼, 공중발칸 절대로 뽑지 말 것. 시야도 대치구도 아니면 가급적 뽑지 말 것.
상대팀이 압박 들어와서 내가 뭘 뽑든간에 바로 죽을거 같다면
-> 남은와트 전부 좀비나 지스 뽑은다음 데빌클로 오버. 또는 지스+레디에이트 오버.
상황이 너무 안좋아서 무슨유닛을 뽑아야 할지 도저히 모르겠다면
-> 남은와트 전부 좀비나 지스 뽑은다음 데빌클로 오버. 또는 지스+레디에이트 오버.
우리팀이 전부 오버치고 나한테도 오버하라고 재촉하면
-> 남은와트 전부 좀비나 지스 뽑은다음 데빌클로 오버. 또는 지스+레디에이트 오버.